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클래식한 낭만의 도시, 리스본 🇵🇹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은 클래식한 건물과 골목들이 포르투갈 과거의 영광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멋진 도시입니다.
열정의 나라 스페인과 비슷한 듯 하지만 좀 더 차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색감이 예쁜 화려한 건물과 골목골목에 숨겨진 소박함이 함께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인 도시입니다.

오늘은 리스본의 대표 관광지부터 먹거리 등 숨겨진 매력을 알아보겠습니다. 😀

리스본의 랜드마크, 벨렘탑 👑
벨렘탑은 리스본의 대표적 랜드마크로, 1514년과 1520년 사이 세워진 건축물입니다.
1515년 마누엘 1세가 바스쿠 다가마의 세계일주 위업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탑으로, 테주강을 오가는 선박을 감시하고, 방어하는 목적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현재는 테주강의 흐름이 바뀌어 건물이 모두 물 밖으로 드러나 있지만, 처음 지어질 당시엔 물속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당시 밀물과 썰물의 차로, 1층이 물에 잠기기도 했는데, 바로 이 점 때문에 죄수를 가두고 고문하는 감옥의 용도로 쓰이기도 했습니다.

벨렘탑은 인근에 위치한 제로니무스 수도원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세계 문화 유산, 제로니무스 수도원 ⛪
벨렘타워 근처에 위치한 제로니무스 수도원은 1499년, 바스쿠 다가마의 귀환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고딕, 이탈리아, 스페인, 플랑드르 디자인을 병합한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발렘타워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이기도 합니다.

외부는 밧줄, 해초, 돛 등 해양제국을 상징하는 화려한 조각으로 꾸며져 있고 내부는 바스코 다가마의 시신이 안치되어 있는데요,
수도원의 회랑 끝부분에는 포르투갈의 역사를 증명하는 해양 박물관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에크타르트 원조, 파스테이스 드 벨렝 🍴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에그타르트 맛집 파스테이스 드 벨렝은 제로니무스 수도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에그타르트의 원조로 유명한 만큼 리스본을 여행하는 관광객이라면 필수로 들르는 곳인데요,
인근의 수도원에서 비법을 받아 장사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도 하루 1만 5,000개 이상의 에그타르트가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파스테이스 드 벨렝은 웨이팅이 긴 편이기 때문에 정오와 오후 4시 사이를 피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매장 내 테이블 이용이 가능하고, 테이블에 앉아있으면 웨이터가 주문을 받습니다.

위치 :
R. de Belém 84-92, 1300-085 Lisboa, 포르투갈
영업시간 : 매일 8:00 ~ 23:00
리스본의 중심지, 로시우 광장 ⛲
로시우 광장은 리스본의 중심지로, 리스본의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가 이곳을 가장 먼저 찾게 됩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노선의 버스와 트램이 많아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사방이 명소와 카페, 레스토랑으로 둘러싸여 있고, 광장 중앙에 높이 솟아있는 원기둥엔 독립 브라질의 첫 번째 왕인 페드로 4세가 서 있습니다.

루시우 광장은 바닥의 대리석 모자이크와 탁 트인 전경 덕분에 13세기부터 리스본의 수많은 공식 행사 장소로도 쓰여온 의미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리스본 여행 필수 교통수단, 28번 트램 🚃
리스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교통수단이 바로 28번 트램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트램이 시내의 주요 관광지를 거쳐 가기 때문인데요,

이 노란 트램은 유난히 언덕길이 많은 리스본 시내 관광을 더욱더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편리한 수단입니다.

28번 트램 경유지
- Martim Moniz
- 그라사 전망대
- 상조르즈 성
- 포르타스 두 솔 전망대
- 리스본 대성당
- 코메르시우 광장
- 카몽이스 광장
- 에스트렐라 성당
- Campl Ourique(공원묘지)
꼭 가봐야할 리스본!
아담한 도시 안에 구시가지와 신시가지가 공존하는 소박한 멋을 지닌 리스본. 🇵🇹
북적이는 대도시보다 여유로움의 낭만이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리스본으로 떠나보시는 것 어떨까요?
지금 에어프랑스를 통해 예약해보세요! 🤗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