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집꾸미기공식계정친구 205,084

멋진 인테리어와 가구 정보를 알려드려요 ^^

포스트 메뉴
핀 포스트
서울 하늘 아래 내 집 짓기! 70년대 주택의 리모델링

"경험해보지 못한 세계에 대한 로망이 있듯, 저희 부부는 주택에 살아본 경험이 없어서 막연히 주택에 대한 로망과 꿈을 가지고 있었어요. 첫 신혼집으로 오래된 아파트에 살며 주택에 대한 열망이 더욱 커져 구체적으로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냥이와 부부가 함께 사는 주택 구경하러 가기 👇🏻

부분 시공에 홈스타일링을 더해 맞춤형 공간 탄생!

"안녕하세요:) 로멘토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오늘 ‘집꾸미기’에 소개해드릴 공간은 개성없이 칙칙하게 마감된 새 아파트입니다. 모든 것이 새것이지만 무엇 하나 살리고 싶은 것이 없는 이곳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막막해 하던 클라이언트와의 첫 만남이 기억나는 현장이에요. 새 아파트인 만큼 살릴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살리고, 꼭 필요한 부분은 공사를 하되 스타일링을 통해 분위기를 살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둥그스름 아치형 입구로 포인트를 준 30평대 아파트 👇🏻

꿀 데이오프를 책임져줄 승무원의 복층 원룸

"의뢰인께서는 옷장을 비롯하여 수납장과 화장대 등 이미 많은 가구를 가지고 계셨습니다. 장시간 소파에 앉아있기를 원하는데 오래 앉아있으면 허리가 아픈 소파, 수납공간이 부족한 화장대를 우선으로 교체 해야할 가구와 그대로 사용할 가구를 나누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편해지는 아늑한 원룸 구경하러 가기 👇🏻

내 인테리어 참고서, 집꾸미기

"처음 자취를 결정하고 집꾸미기 매거진에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이 집 저 집 구경하면서 막연하게 이런 집에 살고 싶다 하면서 하나 둘 씩 스크랩을 했어요! 스크랩해 둔 집들을 한 번에 모아보니, [베이지 + 원목 + 따뜻함]의 느낌이 드는 집을 많이 스크랩해뒀더라구요. 이게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구나 생각하고 제 집에 대해 구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

자취생 꿀템 가구 및 소품정보 보러가기 👇🏻

구조 변경이 돋보이는 37평 아파트

"처음 도면을 확인했을 때 비(非)내력벽이 상당히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현관에서 들어와서 처음 입구 벽체 부분도 비내력벽이고, 특히 안방 드레스룸 부분은 거의 모두 비내력벽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비내력벽이 많다는 이야기는?! 구조변경을 쉽게 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다양한 형태로의 구조변경을 보여드릴 수 있는 아주 좋은 요소입니다."

30평대 아파트 공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매일 사진으로 담고 싶은 우리의 첫 번째 신혼집

"공항으로 출퇴근하는 남편의 직업 특성상 이에 가까운 지역으로 이사오게 되었어요. 결혼 시기와 입주 타이밍이 맞는 신축 아파트를 물색하다가 선택하게 되었고, 구조도 마음에 들어 결정하게 되었어요. 이사온 지 3개월정도 되어가는 터라 아직 꾸미지 못한 부분이 많아요. 오늘은 거실과 주방, 침실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전체적인 집의 톤을 베이지, 그레이 컬러로 잡고 미니멀한 느낌으로 연출하고자 했어요."

미니멀&심플, 따스함과 설렘이 공존하는 신혼집 구경하러 가기 👇🏻

빈티지 뮤지엄같은 독일 함부르크 주택

"독일인도 가장 어렵다는 함부르크에서 집을 찾았어요. 중심이 아니라 외곽의 작은 도시에 자리잡았어요. 시내에서는 도저히 예쁜집과 적당한 가격을 동시에 만족하는 집을 찾기가 힘들었어요. 거리나 주변보다 집이 더 중요했던 저희 부부는 조금 멀더라도 예쁘고 좋은 집을 선택하기로 했어요. 천장이 높은게 특징인 100년이 넘은 건물이에요. 원래는 우체국으로 사용됐던 건물이었는데 2차 세계대전 이후 집으로 개조되었다고 해요."

시간이 묻은 빈티지한 가구 및 소품 구경하러가기 👇🏻

한 달 차 자취새내기의 60만원으로 집꾸미기

"퇴근하고 집에 가는 길이면 항상 설레요.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만날 생각에 말이에요. 또 새로 가구를 옮기면서 얻는 새로운 느낌이 낯설지 않고 편안한 느낌이어서 좋더라구요. 결국 저에게 ‘집꾸미기’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일 같아서 계속하게 되는 것 같아요."

민지님의 작고 포근한 10평대 오피스텔, 가구 및 소품 구매하러가기 👇🏻

부부와 두 자녀를 위한 단독주택, 양산 하담집

"중정형 주택은 외부에서 보이는 폐쇄적인 모습과 더불어 채광에 한계를 가지기도 한다. 건축가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남쪽에 위치하게 될 부분을 1층 규모로 한정하고 나머지를 2층 규모로 설정했다. 그리고 남쪽동의 지붕 높이와 경사도를 이용하여 남쪽의 이웃집에서는 집의 내부가 보이지 않지만 마당으로 최대한의 채광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하였다."

🌺중정의 매력이 있는, 꼭 한 번 살아보고 싶은 집 👇🏻

체리색 옵션 원룸, 7만원으로 깔끔하게 해결!

"첫 독립 후, 집을 구할 때부터 저는 침실, 주방, 거실이 분리되지 않는 통원룸은 선호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무조건 공간이 분리된 집을 찾았던 것 같아요. 거의 실시간으로 어플을 확인하고 부동산까지 발품팔아 돌아다니며 발견한 이 집은 ‘거실이 있는 분리형 원룸'이에요. 적당한 가격과 위치, 제가 원하는 구조까지.. 정말 운명처럼 찾아 방을 보자마자 계약을 했어요."

그녀에게 닥친 시련.. 체리색 옵션 원룸 어떻게 해결했나요? 👇🏻

막아보자 결로현상

곰팡이, 호흡기질환, 피부병 등등..
우리를 못살게 구는 '결로현상' 😭💧

자세히 알아보고, 꼼꼼하게 방지해보세요!
(👇🏻링크클릭👇🏻)

필름지 시공으로만 2배 더 화사해진 첫 번째 신혼집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Stella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이제 막 결혼한지 2달에 접어든 깨소금 팍팍 쏟아지는 신혼부부의 20평대 아파트에요. 처음 고객님의 집에 실측하러 왔을 때 거실 아트월의 충격을 잊을 수가 없어요. 포인트라고 하기엔 너무 과한 아트월이 달달한 신혼집 스타일링엔 마이너스 요소였기에 아트월은 필름지 시공을 꼭! 해야겠다싶었죠."

필름지 시공 후 180도 달라진 신혼집이 궁금하다면?👇🏻

탁 트인 전망이 매력적인 송도의 아파트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인천 송도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탁 트인 전망과 센트럴파크의 호수가 보이는 집입니다. 노을이 질 때 더욱 예쁜 색감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공간을 소개합니다:-)"

헤링본 마루와 큰 창문의 만남❣️ 시공업체 정보 보러가기👇🏻

겨울냄새 물씬 풍기는 초보 자취러의 9평 로망현실

"'어차피 집에 있는 시간도 별로 없는데 뭐하러 꾸미냐, 월세방에 투자해봤자, 이사할 때 힘들어' 라며 이해 못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제 대답은 한결같아요. 여기 있는 동안만큼은, 내가 몸 담아 쉬는 공간만큼은 예쁘고 편안했으면 좋겠어요. 결코 내 집은 아닌, 내가 사는 집을 지금부터 소개해볼까 합니다."

폭닥폭닥 포근한 작은 방의 가구 및 소품 정보 보러가기👇🏻

집돌이 미디어 아티스트의 개성만점 공간

"사람이 살지 않는 폐가였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1,2,3층 옥탑방을 단독으로 쓸 수 있어서 바로 계약을 해버렸어요. 계약을 했을 당시에 집의 컨디션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어요. 부동산 어머니께서 분명히 저에게 ‘고쳐 써야 될 거야'라고 하셨는데, 옥상에 서서 눈 앞에 노을이 지는 모습을 보니 ‘뭐 어때? 고치면 되지'라는 생각만 했던 것 같아요."

3층 폐가의 대.변.신! 쓰러져가는 주택을 셀프인테리어로?👇🏻

도심지에 주택 짓는 방법, 스킵플로어

"건축주의 요구사항은 간단명료했다. 기존에 마당에서 누릴 수 있었던 일상을 새집에서도 그래도 누릴 수 있을 것. 이것은 마당이 생활의 중심이었던 어머니와 어머니가 돌보던 고양이들을 위함이었다. 희망사항을 충분히 반영하면서 임대에 유리한 평면구성 및 층고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단면계획에서 찾았다. ‘스킵플로어(SKIP FLOOR)’로 계획하는 것이었다."

스킵플로어 주택 건축정보 보러가기👇🏻

때때로 변하는 취향대로 마음껏 바꿀 수 있는 집

"신랑은 팝적이고 남성적인 컬러나 디자인이 강한 다소 화려한 스타일을 좋아해요. 반면에 저는 모던하고 추상적인 스타일을 선호하구요. 함께 사는 집이기에 두 사람의 취향대로 옷을 바꿔입을 수 있는 그런 집을 원했어요. 그러다보니 결론은 깔끔, 심플, 미니멀이었지요. 화이트를 바탕으로 최소한의 색만 써서 리모델링을 하고, 살면서 바꾸고 싶을 때 바꿔나가자고 합의했어요."

예산 3500만원으로 50평대 아파트 리모델링한 집, 비포&애프터가 궁금하다면👇🏻

옥상 위 창고를 내 방으로 개조하기

"학생 때, 장거리 통학을 하면서 집 옥상에 있던 창고를 작업실로 사용했었어요. 그 후 취업을 하면서 작업실은 점점 사용하지 않게되었어요. 쓸모없는 공간으로 변해버린게 아까워서 집에서 가장 작은 방을 쓰고 있던 제가 창고를 제 방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4-5평 정도 되는 크기예요. 가구와 소품으로 대략 190만원정도 사용했어요"

아기자기한 빈티지 무드 가득한 그녀의 옥탑방 보러가기 👇🏻

화이트&우드 인테리어의 정석을 보여주다

"안녕하세요.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카멜레온 디자인’입니다. 작은 것 하나부터 공사 후의 유지 관리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집꾸미기’에 소개해드릴 공간은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24평 아파트입니다."

안방 속 비밀의 공간이? 아래 링크로 확인! 😳👇🏻

자취 10년차, 우동이와 함께 살고 있어요

"보육과를 전공하고 10년 넘게 어린이집 교사 생활을 하고 있어요. 곧 아홉 살이 되는 제 반려견 ‘우동이'와 함께 사는 제 공간을 소개할게요. 직업때문인지 정리 정돈을 참 좋아해요. 무언가 물건이 흐트러져 있고 제 자리에 있지 않으면 안 되는 성격이에요. 약간 강박관념인 것 같기도 하구요 ^^; 깔끔해 보이는 걸 좋아하는 성격대로 ‘화이트&우드’로 컨셉을 잡고 꾸며봤어요."

반려견과 함께 사는 공간 🐾 가구 및 소품 정보 보러가기👇🏻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