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미.중 무역협상 재개. 강세출발 예상

전일 삼성 이재용부회장에 대한 대법원 최종심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뇌물규모가 2심보다 크게 늘어난 86억원에 달해 형량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최종 선고는 파기환송심 재판부가 결정하게 되는데 어떤 결정을 내릴 지 지켜 볼 일입니다. 50억원을 기준으로 그 이상이면 징역 5년 이상 선고가 되면서 집행유예가 어려워질 것입니다. 다만 판사가 경제와 반성의 정도를 고려한다면 집행유예도 가능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환송심이 최종결정하겠지만 그 첫 재판은 10월이나 11월 경에 일 것으로 보이지만 다툼의 여지를 고려하면 오래 걸릴 수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섣부른 판단은 이른 상황입니다. 대법원의 판결은 이재용 부회장의 입지를 약화시키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경영권이 다른 경영자로 넘어가기도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주는 전일 충격에서 벗어나 점차 안정세로 바뀔 것으로 봅니다. 그렇다고 해서 탄력적인 상승세를 이어나가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최종 결정이 나기까지는 지켜 볼 일입니다.

삼성 이재용부회장이 그려온 비메모리반도체에 대한 야심 등 각종 투자계회에 있어 차질이 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재계나 증시의 입장에서는 일단 부정적인 관점에서 이 사건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미국증시가 올랐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 것입니다. 중국은 워신턴에서 무역협상을 이어나갈 지 여부를 논의중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양국간 무역전쟁을 해결하고 싶다는 것이 중국의 입장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다른 레벨에서 대화가 예정되어 있다는 사실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전했습니다.

어느 때 보다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과연 협상을 통해 좋은 결과물을 도출해 낼 지 지켜 볼 일입니다. 시장으로써는 일단 호재로 받아들일 것이며 우리시장으로써는 아침부터 강세출발이 예상됩니다.
협상 과정에서 좋은 소식이 전해진다면 주가는 이후에도 추가상승을 이어나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고 또 다시 교착상태로 빠져든다면 이는 돌이킬 수 없는 위기상황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 시장으로써는 쇼크를 보일 것입니다.

최근 대립이 첨예화되면서 양국기업의 피해가 심각해지고 세계경제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지다 보니 따가운 여론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때문에 그 어느 때 보다 해결의지가 강할 것으로 봅니다.

전일을 30일로 착각해서 금통위가 열리는 것으로 잘 못 전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오늘이 30일이고 금통위가 열리는 날입니다. 금리는 동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설령 인하를 한다고 해도 시장으로써는 별로 대수롭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9월은 삼성의 폴더블폰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달입니다. 일각에서는 9/6일 한국에서부터 출시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문제없이 출시가 되고 반응이 좋다면 관련주가도 움직임이 기민해질 것입니다. 판매가가 230만원 후반대로 알려지고 있어 고급 노트북 보다 비싼 값이 문제일 수 있겠습니다. 우선 메니아층을 겨냥해 2~3만대 출시가 에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주인 SKC코오롱PI, 인터플렉스, 이녹스첨단소재, 비에이치, KH바텍, 유티아이 등에 대한 관심을 가져도 좋겠습니다.

제약바이오주도 악재를 들어내고 출구전략을 모색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신약개발 능력이 우수한 기업을 중심으로 선별적인 관심을 가져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3분기 실적호전 예상주와 배당유망주 등에도 주목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부실성이 있거나 실적이 악화되는 종목들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경제가 불안하다 보니 갑자기 유상증자로 인한 쇼크를 보이는 종목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관심주로는
도이치모터스 압타바이오 등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영역
지연8월 30일 오전 08:44

감사합니다~~

심규완8월 30일 오후 12:39

감사합니다

송인수9월 1일 오전 09:16

감사합니다

한옥석 대표9월 1일 오후 08:43

옙 모두들 화이팅 히히 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