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보도자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의료관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협약식
(2018-01-23)
 
- 의료관광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활성화 방안 논의
-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및 빅데이터 제공
 
NBP(대표 박원기)는 23일 경기도청에서 의료관광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5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NBP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한국형 의료관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해당 협약식에는 NBP 외 경기도(지사 남경필), 경기국제의료협회(회장 탁승제), 하나은행(행장 함영주), 가온넷(대표 오태경​)이 참여해 의료관광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우선 이를 통해 NBP는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AI와 같은 4차 산업의 핵심 기술 및 빅데이터 등을 지원하며, 경기도는 의료관광 활성화와 안정적 운영을 위한 자문 및 관리 역할과 경기도의 의료 브랜드 제고를 위한 지원 업무를 담당하기로 했다.
 
또한 경기국제의료협회는 시범서비스 운영기간 중 해외 환자를 유치하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참여를 독려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하나은행은 해외 점포를 활용한 의료관광 클라우드 서비스 홍보와 해외 환자의 환전 시 수수료 지원 혜택 및 전용 외화가상계좌 사용 등 다양한 의료 결제서비스 제공하기로 했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구축과 운영, 사업진행을 진행하는 가온넷은 해당 시스템 연계 및 구축과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지원 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협약식 이후 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집행위원회가 구성되며, 5개사 담당자들은 월 1회 이상의 위원회를 정기적을 진행해 사업 경과에 대해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한국형 의료관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업은 국내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찾는 외국인에게 예약 및 결제, 사후관리 등에 대한 의료 맞춤 서비스와 문화•관광•숙박, 교통 등 전 산업에 걸친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상)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