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지하철, 버스에서 원치 않는 신체접촉이 있을경우 대응방법

지하철, 버스와 같이 여러 사람이 좁은 공간에 있는 경우 아무래도 신체 접촉이 일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처음에는 자세를 바꾸거나 가방 등으로 막아보지만 계속하여 접촉이 일어나는 경우 아무래도 성범죄일 가능성이 큽니다.

많은 여성들이 예전에는 창피해서, 귀찮아서 억울한 피해를 입어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수사와 재판 절차에서 피해자의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철저히 비밀로 보호하고 피해자를 위한 변호사 등의 제도로 피해자를 보호하게 되자 적극적으로 신고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원치 않는 신체접촉이 발생한 경우 피해자는 소리를 쳐 주변의 도움으로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하거나, 가해자의 옷차림, 인상, 내린 역과 열차 칸을 112에 신고하여 경찰이 범인을 검거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증거가 없으면 무고죄로 오히려 고소당할 수 있지 않나요?"

버스, 지하철 성추행과 같이 가해자와 피해자 사이에서 은밀히 일어나는 범죄의 경우 오히려 객관적인 증거가 남은 경우가 드뭅니다. 우리 수사기관은 CCTV나 주변 목격자 조사등 객관적인 증거 수집을 위해 노력하지만 그러한 객관적인 증거가 없더라도 피해자의 진술만으로도 가해자를 처벌하고 있으니, 사진, 동영상, 목격자 등 객관적인 증거가 없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사기관의 조사가 시작되면 먼저 피해자 조사가 이루어집니다. 피해자는 자신의 피해 내용을 느낀대로 이야기하면 됩니다. 경찰 조사가 무서운 경우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조사를 받으러 가셔도 됩니다.

경찰의 피해자 조사가 마무리되면 가해자가 조사를 받을 차례입니다. 가해자가 혐의를 인정하느냐, 부인하느냐에 따라 경찰, 검찰 조사가 달라지게 되며, 조사 결과에 따라 재판에 넘기게 됩니다. 피해자는 재판절차에서 대리인을 통하여 처벌 등에 관한 의견을 진술할 수 있으며 합의하고 선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불법 브로커가 없는 곳,
법조인이 믿고 의뢰하는 곳 여해법률사무소
문의: 02-537-4455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