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Dr. Kuylhee Kim

Give confidence and happiness
국내 성형외과 전문의로써는 유일한 국경없는의사회의 봉사활동가 김결희 선생님.
자신의 일을 아름다움, 자신감, 행복을 드리는 일이라고 칭하며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꿔놓는 일을 사랑으로 대하는 김결희 선생님은 직접 발로 뛰며 환자들의 달라진 인생을 목격하는 일에 열정으로 가득했다.

Give confidence and happiness
"미국에서 의사 생활을 했을 때 선진화된 곳에서 이렇게 치료를 할 수 있다면 낙후된 환경에서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보통 성형외과 의사가 국경없는의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도 있냐는 생각을 하시는데, 성형외과 치료가 사람을 살리는 일은 아니더라도 살리는 치료에서 더 나아가서 외형적으로도 자신감을 갖고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일이에요. 한 사람의 인생이 변화되어가는 과정을 지켜보고 있으면 그때 의사로서 가장 보람되고 기쁘죠."
Give confidence and happiness
"국경없는의사회 활동을 하면서 어린 아이들의 안면을 재건해주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
입안이 망가지면 아이들이 친구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도 어려워하고 정신적으로도 다쳐있는데 수술을 받고나면 잘 먹을 수 있으니 볼에 살도 통통히 오르고 친구들과도 잘 지내는 모습을 보면 정말 뿌듯해요."
Give confidence and happiness
"원래 미국에 가기 전에 한국에서는 안면재건 수술을 했었어요. 안면재건을 하며 혈관을 잇는 수술을 했었는데 이 혈관을 잇는 혈관 미세수술을 활용할 수 있는 수술이 가슴성형이었어요.

미국에서는 유방암으로 한쪽 가슴을 수술하면, 만일의 가능성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 남은 한 쪽도 절제를 하고 다시 가슴을 만드는 수술을 해요.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그렇게까지 하고 있지는 않은데 조금은 인식이 변해서 암으로 절제된 가슴을 예쁘게 재건하고 남은 가슴도 새로 만든 가슴처럼 예쁘게 보정하는 수술 등을 하곤 해요. 여자로서는 굉장히 민감한 부분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욱 환자를 이해하고 잘해야 하는 부분이죠."
Give confidence and happiness
"국경없는의사회의 의사들끼리 같은 병원에서 함께 근무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러면 서로 서로 봉사에 가있는 동안에도 병원 운영에 아무 지장이 없을 테니까요.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어요. 유튜브에 관심이 있어서 컨텐츠를 기획해보기도 했고요."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