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IPEN 인권 옹호자 보호 프로젝트] 반올림에 대하여

○ 본 프로젝트는 반올림 활동가 및 피해자들의 인권 침해를 기록하고 법적 대응 및 사회화를 통하여 인권 침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 반올림을 허위사실과 모욕적 표현으로 비난한 언론사에 손해배상 소송 3건을 진행 중인 언론인권센터에 소송 법률지원 기금을 집행합니다. (일부 승소, 현재 항소심 진행 중)



반올림에 대하여

공유정옥 ㅣ 반올림 자원활동가

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 지킴이 반올림(이하 반올림)이 발족한 2007년 11월부터 첫 몇년 동안, 주류 언론은 삼성 직업병 피해자들의 목소리는 커녕 존재 자체에 침묵했습니다. 야속한 다수의 침묵 속에서도 반올림의 목소리를 소개하는 매체들과 언론인들이 있어 참 다행이었습니다.
그런데 삼성의 제안으로 2013년 말부터 직업병 피해에 대한 교섭이 진행되면서, 몇몇 친삼성 언론들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의 말을 받아쓰기라도 한 듯 천편일률로 반올림을 적대하는 내용들이었습니다. 2014년 하반기에 6명의 피해가족들이 반올림에서 이탈하여 가족대책위를 만들자 ‘반올림 활동가들이 피해자들을 내쫓았다’고 거짓 보도를 쏟아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삼성, 반올림, 가족대책위 3자 사이의 조정이 진행되던 중 삼성과 가족대책위가 독단적으로 보상안을 발표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하략)

✔️ 전문 읽기
http://www.presswatch.or.kr/wordpress/?p=17250&left=14&llch=N

✔️ 언론인권센터에 힘을 실어 주세요!
http://presswatch.or.kr/wordpress/?p=9523&left=29&llch=N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