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엑스텍코리아가 TSI와 함께 새롭게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꽃샘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방폭 공부를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미 해양대학교로부터 문자를 받으셨겠지만, 해양대학교에서 앞으로 INERIS(프랑스)와 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엑스텍코리아에서는 불가피하게 TSI(호주)와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엑스텍코리아는 지난 3년간 해양대학교의 실질적인 IECEx CoPC 교육기관으로 TUV와 SEEG의 모든 IECEx 교육 및 시험을 주관해 왔으며, 금년 부터는 TSI의 한국지사로 엑스텍코리아에서 자체적으로 시험 및 평가를 주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해양대학교를 통해 교육 또는 자격시험을 치루신 분들께 어떠한 불편함이 없도록 엑스텍코리아에서는 최선을 다 해 지원해드리고자 합니다.

▣ 다른 유닛 지원 또는 재시험
해양대학교에서 TUV 또는 SEEG 자격 취득 후, 다른 유닛에 지원하고 싶으신 분들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CB를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엑스텍코리아에서는 TSI로 부터 취득한 자격을 인정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유닛 추가를 제공합니다.
(예, Ex 001 SEEG CB로 합격/취득 후 Ex 004/007/008은 TSI로 취득 가능)

※ IECEx CoPC는 CB간의 Crossover가 가능하며, 취득하신 자격의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단순히 CB가 다르다고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없습니다.

▣ 갱신
현재 해양대학교 통해 TUV/SEEG 서트를 취득하신 분들은 3년 또는 5년의 갱신이 도래하신 분들이 아직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효날짜가 도래하기 3개월 전 취득한 CB로부터 통보가 옵니다. 이때 Application을 작성 후 그 동안의 경력 및 교육/훈련 사항을 자격심사를 통해 갱신됩니다. 시험 없이 갱신비용만으로 갱신이 되거나 하는 등의 정보는 개인의 경력에 따라 달리 적용되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라며 갱신 시에 원하는 CB를 통해 다시 지원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엑스텍코리아는 실질적인 IECEx CoPC 주관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양대학교 및 TUV/SEEG의 교육센터로의 한계로 인하여, 많은 불편사항들에 대해 해소해 드리기가 힘들었습니다만, 이제 엑스텍코리아가 직접 CoPC 교육 및 시험을 주관함에 따라 한 층 더 질 높은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IECEx CoPC 자격뿐만 아니라 방폭 관련 모든 궁금한 사항은 당사로 연락을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엑스텍코리아 -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