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킴스 스트링스공식계정친구 91

업무시간 월~금요일 1-6시 예약필수. 주말 공휴일 예약불가. 긴급연락은 카톡으로..

포스트 메뉴
통영 현악기 전시회 소식

현악기 전시회와 함께 열리고 있는 통영 국제 음악 콩쿠르 심사위원인 바이올리니스트 Pavel Berman이 2017년 제작한 바이올린(제작자 김태석)을 콩쿠르 기간동안 잠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3회 현악기 작품 전시회

지난 2011년 한국의 현악기제작 문화를 알리고 선도하고자 출범한 한국 마에스트로 바이올린 제작가 협회(MVAK; Maestro Violinmakers Association of Korea)는 2013년과 2015년에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2차례의 현악기전시회를 개최하였고, 올해 세번째 전시회를 새로운 모습으로 기획하기 위해 고민을 하던 중 통영국제음악재단(TIMF; Tongyeong International Music Foundation)측과 협의되어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현장에서 전시회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바로크 시대부터 현대 바이올린까지 이어진 현악기의 역사와 악기 제작 과정 영상 및 도구 그리고 협회 회원들이 만든 현대 악기 전시 등 크게 3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 출품된 모든 악기는 협회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악기로 구성되어 전문 연주자나 음악전공학생 뿐 아니라 연주를 할 수 있는 일반 관람객까지 실제 연주를 할 수 있다. 또한 MVAK 소속 제작가들이 전시장에 상주하며 악기에 대한 설명이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게 된다.

바이올린 제작 과정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He9MyP7NxrUbiD6iqB93GMx04-FgPB

여름 준비 악기 점검 받으세요. Soundpost와 Bridge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계절이 바뀌어 온도와 습도가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괜찮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오히려 댐핏 같은 가습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악기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변환경에 맞추어 너무 건조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