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창원YWCA친구 80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창원YWCA입니다.

포스트 메뉴

8/27(월) 양성평등 마을리더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동네에 관심을 가지고 양성평등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교육을 듣는 시민들~~
앞으로 더나은 마을! 사회!를 위해 나의목소리를 내자는의견과~ 이웃에대해 무관심이 아닌 “관심”을 가지지는 말들이 들려왔습니다
YWCA에서 양성평등 마을리더 교육이 9/17(월)까지 매주 월요일 진행됩니다!

청소년 토론교실(초등부)_8월20일/21일/22일/24일



'팬덤문화'를 주제로 초등부 청소년 토론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긴장한 모습도 많이 보였지만 계속되는 토론교실을 통해 찬성 입장도 되어보고

반대 입장도 되어보면서 서로의 입장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의 의견이 소중하듯 다른 사람의 의견도 소중함을 느끼고 다양함을 인정하는 '청소년 토론교실'이였습니다!​

8월 22일 제15회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메트로시티 1단지 아파트(마산회원구 소재) 입주민들과 함께 진행한 이번 에너지의 날 행사는 창원의 20여개의 시민단체들이 연합하여 에너지 절약과 환경을 주제로 한 각종 체험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경남도민 정치의식 조사'를 실시하고, 8월 20일(화)에 결과발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조사내용은 「투표참여정도」, 「여성의 정치참여에 대한 인식」, 「지역 예산에 대한 관심도」 세부분으로 이루어졌으며, 2740명 대상에 응답자는 413명, 응답률 15%였습니다. 발표회에는 지역정치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비롯하여 김경수(경상남도), 주철우(창원시), 한은정(창원시), 박남용(창원시), 심영석(창원시) 시•도의원이 함께하였습다. 창원YWCA는 시도의회의 여성의원 비율 및 여성 상임위원장 비율을 통해 여전히 정치영역에 존재하는 유리천장을 확인하였습니다. 우리의 삶을 지키고 변화를 만들어 가는 정치가 되기 위해서는 여성의 정치 참여를 높여 성평등한 민주주의를 실현시켜야 할 것입니다.

청소년 토론교실(고등부)_8월14일/11일/18일/25일



'팬덤문화'를 주제로 8월14일-18일까지 토론 교육이 진행되었고 25일까지 토론배틀이 진행됐습니다.

의사소통 능력, 경청하는 능력을 길러 올바른 청소년 토론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8월 17일

Y-디어 방학맞이 '자소서, 이력서' 특강!!

Y-디어의 취업길이 꽃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창원YWCA는 '자소서, 이력서'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력서에 넣을 사진을 찍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취업을 위해 필요한 활동들까지

다양한 취업 꿀팁을 알려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Y-디어 취업길 꽃길만 걸으실게요~

8월 16일 오전11시 창원법원 앞
안희정 성폭력사건 1심 선고 무죄판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피해자는 감옥으로 가해자는 일상으로"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시민행동-

8월16일창원Y 정치학교 첫째날~~^^
비가 장대같이 퍼붓는 오늘 정치학교를 개강하였습니다.
서울에서 오신 안진걸 소장(민생경제연구소)님이 들려주시는 세상을 바꾸는 시민, 세상을 바꾸는 여성!
4시간이 후~~딱 지나갔습니다.

8월 13일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요 <청소년 요리교실>

맛있는 치킨또띠아를 시작으로 찹쌀 견과류 케이크 까지!

맛있게 잘 만들어 먹었습니다!

청소년 토론교실(중등부)_8월6일/7일/13일/14일



'팬덤문화'를 주제로 중등부 청소년 토론교실이 진행됐습니다.

팬덤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에게 팬덤문화가 긍정적인가?'에 대해 마지막 4차시에는 찬/반 토론배틀을 했습니다.

찬/반 토론배틀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다른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마린파이브 아파트 입주민들과 함께 8월 13일 창원시재활용단지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분리수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인지하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오후에는 폐식용유를 활용해서 em세탁비누 만들기를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환경사랑 주부로 거듭날것을 다짐하였습니다.

8월6일-7일 Y-틴 전국회원대회가 대전 청소년 수련마을에서 진행됐습니다!

창원Y의 Y-틴 뿐만아니라 전국에 있는 Y-틴이 모여 함께 여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대전 청소년 위캔 센터에 가서 직업 체험도 하고, 4부지역 Y-틴 활동보고도 하고! Y-POP STAR 끼를 뽐내며 Y-틴의 여러 장기들을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마무리로 다함께 올해 주제인 올바른 역사인식을 주제로 '포스트 in 역사' 활동을 통해 우리 나라의 역사를 한번더 가슴에 새겼습니다.

내년에 전국에 있는 Y-틴 들을 다시 만날날을 기약합니다.

청소년 토론교실(중등부)-1차시
중등부 청소년 토론교실이 진행됐습니다!

토론교실은 처음이라.. 어색한 모습들이 드문드문 보였지만!

토론교실이 시작하자 몸풀기 운동으로 '빨리 문장 말하기'를 통해 입을 풀고, 토론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즐거운 청소년 토론교실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7월25일(수) 오후 2시, 2회차 어르신요리수업(코다리 조림, 멸치견과류 볶음, 김무침) 을 최월수 요리강사님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직접만드신 음식은 포장하여 가족에게 솜씨를 자랑한다고 하였습니다

7/24 (화) 오후 2시, 첫 어르신요리수업(소고기미역국,계란찜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음식은 서로 나누어 맛있게 드셨습니다,
앞으로 8/29까지 총 10회 수업이 진행될것입니다.

7월 21일 무더운 여름 성산아트홀 어울림광장에서 창원YWCA의 주관으로 7월 어울림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주제와 활동으로 진행 된 체험부스와 다양한 장르의 무대공연까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친구들이 자랑스럽습니다~

7월 9일 상남동 꿈에그린아파트 입주민들과 함께 환경을 살리는 EM발효액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EM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은 아파트였습니다.

7월5일 인문학동아리를 진행하였습니다.

"1만 시간동안의 남미" 도서를 읽고 서로의 소통을 하는시간을 가졌습니다,

인문학 동아리는 매월 첫째주 목요일 10시30분에 진행됩니다.

창원YWCA 6월 28일 멘토교육을 장학생 멘토들과 진행하였습니다.

누군가에게 정서적 지지를 해줄수있는 올바른 멘토가 될수있도록 배우고있습니다.

비가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열정으로 함께해주시는 멘토님들 사랑합니다~~^^

6월 27일
창립29주년 기념예배가 있었습니다. 1부 기념예배
2부 2018년 회원증모 결과 발표 및 우수위원회시상식
3부 하하호호 토크토크 를 진행하였습니다.
상남교회 이창교담임목사님이 오셔서 귀중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내년 30주년을 기대하며 도전여성되는 창원YWCA가 되겠습니다! 30주년은 더 많은 회원님들과 함께하는 바람입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