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야호창작소친구 31

아이들의 멋진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도록 질문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교육자 연대입니다~

포스트 메뉴
야호창작소 예감드로잉~

야호창작소 예술 감성 수업은 아이들의 내면을 존중하며 감성으로 그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보는 수업입니다.

자세하게 관찰한다.
다르게 바라본다.
새로운 느낌을 느껴본다.
아름다움을 담아 표현한다.


사물의 본성을 간파하다.
깨닫다.
사물을 주시하다. 

이 문장은 모두 ‘통찰(insight)’을 의미합니다. 예술 감성 수업은 바로 이러한 통찰에 초점을 둡니다.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조금 다르게 바라보고 아이가 자신만의 눈을 통해 사물을 볼 수 있도록 하며 깊은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게 이끌어주는 수업입니다. 

보편적인 것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이 창의력입니다.

창의적인 시각에서 세상을 다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끊임없이 질문합니다. 이를 통하여 자신을 조금씩 발견해 가면서 아름다움을 이미 내면에 품고 있는 우리 아이들은 삶을 대하는 태도와 사물에 대한 이해의 깊이가 눈에 띄게 달라지고 남다른 통찰을 통해 아이의 삶은 새로운 차원으로 변화합니다.

야호창작소

야호창작소는 그저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전하는 곳이 아니라 어렵고 힘든 미술교육의 현장 속에서 창의적인 새로운 변화를 함께 나누고 연구하는 곳입니다. 우리나라는 기존의 산뜻한 프로그램에 따라가고 보여주기 식 결과물에 많이 노출되어 미술교육의 중심이 흐트러져 있습니다.

미술교육은 참 어렵습니다. 창의 인성 미술교육, 정서를 다루는 미술교육은 더 어렵습니다. 아이들의 생각과 감정 그리고 마음이 함께 소통되어야 하고 아이들이 바라보는 시각으로 선생님의 관점을 변화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야호창작소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똑같이 적용하는 주입된 수업방법에서 벗어나 교육자 고유의 재능으로 해석하고 내용을 나누며 그것을 아이들의 세상으로 가져와 함께 연구한 창조를 소통하는 곳입니다.

우리는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아동 미술교육계의 새로운 발판이 됩니다.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