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9/10 매일건강예보] 환절기에 걸리기 쉬운 호흡기질환 주의

◆ 2019년 9월 10일 매일건강예보
아침 최저 영상 24도 낮 최고 28도 비
오늘은 어제와 아침과 낮기온이 비슷하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으며 남부지방은 아침에 대부분 그치고 제주도는 구름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 오늘의 건강 꿀팁
아직 낮에는 습하고 덥지만 아침, 저녁에는 긴팔을 입어야 하나 싶을 정도로 쌀쌀하다.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쉽다. 꼭 환절기에 감기가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급격한 날씨 변화로 인해 환절기인 요즘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노인, 어린이나 기관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감기가 독감, 폐렴, 천식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감기와 비슷하지만 독감은 감기에 비해 발열, 근육통, 두통 등의 전신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더 많으며 설사, 구토 등 위장관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다. 독감 역시 면역력이 약해지면 걸리기 쉽다.

따라서 환절기 감기나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선 면역력 강화에 신경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주 2~3회 정도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근력이 강화되고, 체온이 올라가 면역력도 향상된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자주 섭취해 주면 좋다. 제철 음식인 은행, 배, 사과, 석류, 대추, 고구마 등이 있는데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환절기 감기는 생각보다 오래가기 때문에 평소에 예방하도록 하자.

환절기 독감 주의하세요
https://bit.ly/2lLM6WH

독감예방주사, 올해 또 맞아야 하는 이유는?
https://bit.ly/2kpFr4u

빈혈예방에 좋은 감자 샐러드
https://bit.ly/2lZeaWK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