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9/6 매일건강예보] 환절기 피로, 항산화 성분 섭취해야

◆ 2019년 9월 6일 매일건강예보
아침 최저 영상 23도 낮 최고 30도 비오다 흐림
오늘은 어제와 아침기온은 비슷하고 낮기온은 다소 오르겠다.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은 낮까지 비, 제주도는 오전부터 비, 경상동해안은 아침부터 낮 사이 비가 오겠다. 내륙지역은 오후 곳에 따라 소나기가 오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 오늘의 건강 꿀팁
봄이나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지는 등의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몸이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이로 인해 더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된다. 피로를 느끼는 또 다른 이유는 활성산소가 많기 때문인데 활성산소는 다른 세포들의 기능을 손상시키는 유해 산소다.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위해선 항산화제가 많이 포함된 음식을 자주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환절기에는 면역력도 신경써야 한다.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 소모와 그로 인한 피로는 면역력을 낮춰 감기나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게 만든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음식을 섭취하도록 한다.

활성산소의 억제와 면역력을 높이는 데는 제철과일이 좋다. 과일의 껍질에는 외부환경으로부터 과일을 보호하기 위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그 중 폴레페놀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식이섬유는 영양소 흡수와 유해물질의 배출을 도우며 대장암의 발생을 낮추고 심장질환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껍질이 있는 대부분의 과일은 과일 전용 세정제로 소독하고 흐르는 물로 3회 이상 충분히 씻어 오염물질 등을 제거해야 한다. 유기농산물도 과실 및 채소 전용 세정제로 씻는 것이 좋다.

가을장마철 피부질환 주의보
https://bit.ly/2kq3qAp

꿉꿉한 집 뽀송하게 만드는 팁
https://bit.ly/2lvNsVA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풋고추소박이
https://bit.ly/2lAjHDe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