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쌀쌀해진 날씨, 허혈성 심장질환 주의

아침 최저 영상 22도 낮 최고 25도 흐리고 비
오늘은 어제와 아침기온은 비슷하고 낮기온은 크게 떨어지겠다.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 오늘의 건강 꿀팁

허혈성 심장질환은 콜레스테롤 같은 지방질이 혈관 벽에 쌓이고 이에 동반되는 혈전으로 인해 발생한다. 고지혈증과 흡연, 고혈압, 당뇨, 비만 등이 원인이다. 추운 날씨에 혈관이 수축되면서 발생할 가능성이 크며 일교차가 큰 가을에도 운동 등을 과격하게 하면 발생할 수 있다.

허혈성 심장질환 중 하나인 협심증은 관상동맥 내부 지름이 좁아지고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줄어드는 질환이다. 운동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심장에 필요한 혈액이 증가하면 이미 좁아진 혈관으로 인해 충분한 혈액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가슴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 휴식을 취해 필요한 혈액량이 감소하면 호전된다.

급성 심근경색증은 관상동맥이 좁아지다 결국 막혀 혈액공급이 중단되는 증상이다. 최대한 빨리 막힌 혈관을 뚫어주고 혈액을 공급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고령화와 고지방 위주의 식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허혈성 심장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 질환은 적기에 치료받지 못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위중한 질환인 만큼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고 적절한 운동으로 스스로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 매일건강예보 Hot 콘텐츠
9월 4일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 정한 ‘콜레스테롤의 날'이다. 건강 365에서는 콜레스테롤의 특징과 과도한 콜레스테롤이 불러올 수 있는 위험을 설명한다. 생활의 지혜에서는 일상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건강습관을 전수하니 꼭 체크하도록 한다. 오늘 한끼에서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는 샐러리 피클 레시피를 전한다.

적어도 많아도 안되는 콜레스테롤
https://bit.ly/2keQNs1

혈관건강 지키는 생활의 지혜
https://bit.ly/2lz27iC

콜레스테롤 잡는 샐러리 피클
https://bit.ly/2kouxf2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