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9/2 매일건강예보] 산행 후 다리 저림 주의해야

아침 최저 영상20도 낮 최고 29도 구름많음
오늘은 어제와 아침 및 낮기온이 비슷하겠다. 전국이 구름 많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 오늘의 건강 꿀팁
가을은 야외활동하기 적당한 기온과 오색으로 물드는 단풍으로 운동도 할겸 산행에 나서는 사람이 많다. 만약 산행 중 극심한 다리 저림과 통증이 생긴다면 '다리동맥폐쇄증'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동맥경화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다리 말단에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기 쉽다. 다리에 혈액순환 문제가 발생하면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발 끝부분은 괴사가 일어나 절단해야 할 수 있다.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등의 질환이 있거나 신장이 안좋은 사람들은 조심해야 한다. 특히 혈관질환이 있는 경우 심혈관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리동맥폐쇄증이 나타나면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협심증도 함께 올 수 있다.

다리의 통증을 걸을 때 단순히 근육통 정도로 가볍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통증 외에도 발이 차거나, 발바닥의 감각이 현저히 떨어진 상태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다리동맥폐쇄증 같은 말초혈관질환은 미리 증상을 파악해 막힌 혈관을 뚫어주면 효과가 매우 좋고 시술 후 약물 치료와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재발하거나 병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매일건강예보 Hot 콘텐츠
오늘 건강 365에서는 50대 이상 중년의 경우 걸을 때 통증과 저림이 발생하고 발의 상처가 잘 낫지 않는다면 의심할 수 있는 혈관질환의 특징, 치료법에 대해 알아본다. 생활의 지혜에서는 혈관 건강에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들과 그 이유를 살펴본다. 오늘 한끼에서는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 깻잎 겉절이 레시피를 공개한다.

[건강365] 걸을 때 다리통증 심한 50대, 하지동맥폐색증 의심
https://bit.ly/2LdZHAB

[생활의 지혜] 혈관건강에 이로운 VS 해로운 음식
https://bit.ly/2LpUkNo

[오늘 한끼]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깻잎겉절이
https://bit.ly/34cyCVQ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