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남양주시노인복지관친구 187

어르신을 존중하고 행복한 노후를 함께하는 남양주시노인복지관

포스트 메뉴

# 2019년 자원봉사학교 '에버그린 봉사단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일 시: 2019년 5월 7일(화) ~ 5월 21(화) / 총 5일간/ 총 20시간
5/7(화), 5/10(금), 5/14(화), 5/16(목), 5/21(화):13:00-17:00
장 소: 남양주시노인복지관 4층 강당
모집인원: 25명
대 상: 60세 이상 자원봉사에 관심 있으신 분
내 용: 자원봉사기본교육, 소양교육 및 환경교육, 환경보호 체험활동등
문 의: 지역복지팀 주민성 사회복지사
☎031-573-6598

미소찾기 시니어뮤지컬 봉사단
다문화 인식개선 뮤지컬 “몽키면 어때” 공연 실시

남양주시노인복지관 시니어뮤지컬 봉사단은
2019년 4월 3일(수) 오남도서관 어울림홀에서 ‘몽키면어때’ 뮤지컬공연 작품발표회를 가졌습니다.
2012년에 창단되어 많은 작품활동을 하신 시니어뮤지컬 봉사단이 이번에 발표하신 ‘몽키면 어때’는 우리나라 30만 인구인 다문화가정을 소재로 다룬 작품으로
서로다른 국적, 다른 인종, 다른 문화를 지닌 사람들이지만 같은 국민으로서 사회적 편견을 버리고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입니다.

시니어뮤지컬 단장님께서는 ‘다문화가정이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시급하다. 그러기 위해서 나부터라도 거저 나이만 먹은 노인이 아니라 선배로서 앞장서서 노력하겠다‘ 고 굳은 다짐을 보이셨습니다.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뮤지컬 캠페인을 벌이시는 “시니어뮤지컬 봉사단” 어르신들을 응원합니다.

해피타임 3월 19일 첫 웃음 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음악에 맞춰 부자연스럽게 움직이시다가 끝날때는 노래를 같이 부르시며 즐거워 하셨습니다.

3월 20일 원예 치료 2차를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후리지아를 이용해 꽃바구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남양주시노인복지관 실버경찰봉사단 출동~~!!

남양주시노인복지관 실버경찰 봉사단 어르신들은 매일 아침
복지관앞 횡단보도에서 어르신들의 횡단보도 안전보행을 위하여
교통지도를 하고 계시답니다.~~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는 차들이 없도록.....
노인보호구역 30km 주행을 무시하고 쌩쌩~달리는 차들이 없도록....
횡단보도앞 정지선준수를 무시하는 운전자들이 없도록....
횡단보도를 두고 멀찍이에서 부터 무단횡단하는 분들이 없도록.....

그래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보행하실 수 있도록
오늘도 실버경찰봉사단이 함께 합니다.~~!!

노인자원봉사 3월 월례회의 진행

노인자원봉사 3월 월례회의가 3월 15일(금) 13시에 복지관 4층 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월례회의에는 지속적으로 노인자원봉사 회장을 맡아서 열심히 활동해주신 이관흠 회장님께서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을 하시면서 부회장님이신 황영목어르신께서 회장님이 되신 부분에 있어 공식적으로 말씀을 해주셨으며, 2018년도에 사용된 자원봉사 예산내역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르신들께서도 1회기와 마찬가지로 2회기때에도 많은 참석을 해주셨으며, 월간신문을 통해 복지관 행사 안내문 정보공유를 하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3월 생신잔치가 진행되고 생신자들을 위해 시니어마술 봉사단에서 멋진 마술공연도 해주셨습니다. 오랫동안 회장자리에서 묵묵히 열심히 활동해주신 이관흠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19년도부터 바뀌신 황영목 회장님께도 응원의 말씀을 드리면서 참석해주신 모든 봉사자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노인 맞춤형 정서지원 서비스 "헤피타임"에서 2019년 3월 첫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첫 수업으로 원예치료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봄이 섬큼 다가와서 집안에서도 봄을 느낄수 있도록 철쭉을 심어 봤습니다.

첫 수업이라 처음엔 많이 어색해 하셨지만 철쭉을 심으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다들 표정이 밝아 지셨습니다.

남양주시노인복지관에서는 노인맞춤형정서지원서비스 "해피타임"의 일환으로 매월 나들이를 다녀오고 있습니다.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