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씨큐브코딩 대치센터 -- 「2019 우주전파재난 예측 AI 경진대회」

"우주전파재난" 인공지능으로 정확히 예측하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국립전파연구원 우주전파센터는 우주전파재난의 대국민 인식 확산을 위해「2019 우주전파재난 예측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진, 폭우 등의 자연재난은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접할 기회가 많지만 사회적․경제적 피해의 규모가 매우 큰 우주전파재난은 용어조차 낯설어 국민들의 관심이 낮은 영역이었다.

ㅇ 한편, 우주환경 예측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약 50% 수준에 머무르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이 주목받고 있다.

ㅇ 이번 AI 경진대회를 통하여 정보통신기술(ICT) 인재들의 우주전파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우주전파재난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목표로 제시했다.

□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기계학습 및 딥러닝 등 AI 기술을 활용하여 태양에서 분출되는 태양풍 영향으로 인한 지구 자기장 교란 정도를 예측하는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ㅇ 대회 신청과 과제 답안 제출은 8월10일부터 9월 10일까지 온라인(
https://sapiensteam.com)상으로 진행되며, 대회 일정에 따라 제출된 예측 결과의 정확도를 평가하여 최종 수상팀을 9월 3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ㅇ 최우수상 수상자(1팀)에게는 국립전파연구원장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2팀)과 장려상(3팀) 수상자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국립전파연구원 우주전파센터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