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헬스장 트레이너가 상습적으로 스킨십을 한다면..

헬스장에서 여성회원에게 상습적으로 스킨십을 시도하는 트레이너를 성추행으로 신고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개인 트레이닝(PT)을 받으면서 몸매 관리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성회원분 중에서 요가나 필라테스도 많이 배우지만, 헬스장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다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트레이닝을 받게 되면 몸매 교정에 맞는 운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도 있고, 운동의 세기도 개인별로 적절하게 조정해서 진행을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트레이닝을 받을 때, 여성회원은 강사에게 전적으로 의존을 하게 되므로 헬스장에서 피트니스강사는 자신의 지위를 악용하여 여성회원을 상습적으로 추행하는 경우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헬스장 트레이너가 여성회원의 엉덩이, 허벅지등 신체를 강습을 이유로 과하게 만지는 경우, 여성회원의 의사에 반하여 순식간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며 당황하여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좀 더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A 여성회원의 운동법이 잘못되었다며 트레이너가 엉덩이와 허리쪽을 만졌습니다. 피해자는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나이가 어려서 느낌 상 불쾌했지만 항의하기가 어려워서 참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추행의 정도가 심해져서 운동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B 여성회원은 트레이너가 스쿼트 자세를 잡아준다고 하면서 안쪽 허벅지에 손을 갑자기 넣어서 놀랐지만 대응을 못하였습니다. 그 이후 트레이너는 엉덩이, 가슴, 허리를 만지면서 추행의 정도가 점점 심해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헬스장 회비 환불을 한국소비자원에 문의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헬스장 트레이너가 탈의실 등에 몰카를 설치하고 탈의하는 장면을 촬영하는 사건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나 휴대폰 등으로 여성회원의 성적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신체를 촬영하는 경우 중한 처벌을 받게 되며, 미수범도 처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를 유포하게 되면 음란물 유포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추행이 발생한다면 먼저 혐의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CCTV 등이 가장 중요한 증거 중 하나이므로 이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소인 조사 시에 구체적이고 일관된 진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법적으로 고소이유를 적은 의견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알아두면 득보는 장성규 변호사의 쉬운 법률이야기였습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