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꽃잠 장례식을 선택한 이유는 상실치유 프로그램 때문이었어요.

아버지의 장례를 준비하시던 중 꽃잠을 찾아주신 고객님께서는 무엇보다도 꽃잠이 추구하는 따뜻한 장례식에 대해 깊이 공감해주셨습니다. 특히 고객님께서는 장례식뿐만 아니라 꽃잠이 운영하고 있는 상실치유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크게 공감해주셨습니다.

꽃잠은 고인을 떠나보내는 준비과정에서부터 떠나보낸 이후에 느끼는 가족들의 상실감을 함께 치유할 수 있도록 상실치유 워크숍을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꽃잠은 이 시간이 누군가에게 기대고 싶은 곳이 필요할 때, 잠시 멈추었다 나를 돌아보고 싶을 때, 그럴 때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알렌 휴 콜 주니어는 'Good Mourning'(좋은 애도)에서 '상실'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우리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능력에 의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잃은 것(상실한 것)에 의해서 통제를 당한다."

이처럼 상실은 생각보다 우리 삶에 많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상실은 우리의 '관계'에 영향을 끼치고
상실은 우리가 '회피'하려는 행동을 유발하며
상실은 우리 자신을 '파괴'하려는 행동으로 이끌거나
상실은 우리를 '건설적'인 행동으로 나아가도록 돕기도 합니다.

상실이 극복의 대상이 되어야 하는지는 충분한 고민이 필요하겠지만 일상으로의 복귀와 회복이라는 차원에서 상실을 극복하는 것은 개인에게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물론 극복의 시간과 방법은 저마다 다를 수 있겠지요.

꽃잠은 상실로부터 치유받고 싶은 여러분을 언제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꽃잠 상실치유 프로그램 안내
https://ggotjam-letter.tistory.com/4

▼꽃잠 엔딩플래너와 채팅하기 (아래 링크 클릭)
https://pf.kakao.com/_ScsJC/chat

댓글영역
기효찬2019년 7월 26일 오후 03:37

회원가입?

작은장례식 꽃잠2019년 7월 26일 오후 03:38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작은장례식 꽃잠2019년 7월 26일 오후 03:40

꽃잠 상담원에게 서비스 견적 상담을 받아보신 후에 서비스 예약(무료)을 하시면 갑작스런 상중에도 서비스를 안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내용은 예약 이후에도 언제나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