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더블록체인친구 216

더블록체인은 블록체인 생태계의 트렌드, 기술, 사람들에 관한 뉴스와 분석을 제공합니다.

포스트 메뉴
청와대에 '블록체인' 관련 청원 올라와…문재인 정부=흥선대원군?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코너에 '블록체인' 관련 청원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청원인은 정부의 규제를 비판하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성화에 힘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中, 가상화폐 거래 재개할까…자격심사·자금세탁방지 시스템 도입 전망

중국이 라이센싱 자격 심사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를 재개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크립토코인뉴스는 중국정부가 자격심사 프로그램, 고객알기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채택을 통해 향후 가상화폐 거래를 재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짐리(Gimli), 이더리움 기반 '온라인 스트리밍 베팅 시스템'…다음달 20일까지 ICO

온라인 스트리밍 업계는 지난 몇 년 동안 크게 성장했으며, 매년 시청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2015년에서 2016년까지 시청자 수는 81%나 증가했으며 그만큼 많은 라이브 컨텐츠들이 생겨났다. 현재의 성장률로 볼 때 온라인 스트리밍 업계는 2021년까지 약 705억 달러 규모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루트프로젝트, ICO 크라우드펀딩으로 사회 빈곤층 돕는다

루트프로젝트는 사회 빈곤층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ICO(Initial Coin offering)에 나섰다.

루트프로젝트(RootProject)는 자본주의 구조개혁과 극단적인 빈곤퇴치에 힘쓰는 비영리단체로, 크라우드펀딩과 가상화폐를 도시 공공정책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개인 및 기관들이 자신들의 지역 커뮤니티를 개선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앱에서 프로젝트를 만들고, 기금 조성 목표가 달성되면, 루트프로젝트는 해당 지역의 빈곤층을 고용하여 감독관의 지도 아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급여를 지급한다.

루트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사회 빈곤층에게 지급되는 하루 노동 급여가 현지 통화로 지급되고,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이 '루트(Root)토큰'를 통해 연금 방식으로 추가 지급된다는 점이다.

기존의 '퍼주기식' 기부활동은 사회 빈곤층의 노동의욕과 자활 의지를 감소시킨다는 비판이 제기되기도 했다. 또한 빈곤층 개인이 처해 있는 환경(알콜 중독 등)의 영향으로 하루 임금이 그날 다 소비돼 빈곤층의 삶이 결국 제자리를 맴도는 결과를 낳는 경우가 많았다.

루트프로젝트는 이같은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해 노숙자를 비롯한 사회 빈곤층이 노동활동에 참여하도록 돕고, 그에 대한 댓가가 장기적으로 그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걸 목표로 삼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기부하는 돈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으며, 나아가 사회적 명성과 더불어 세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루트프로젝트는 서비스를 세계 여러 지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파일럿 도시를 세우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서울이 선정됐다.

또한 현재 더블록체인의 발행인이자 KSoP(Society of Philanthropy)실행위원인 권성민 대표를 파트너십 디렉터(Strategic Partnership Director)로 세워 한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루트프로젝트는 지난 8월 열린 'ICO 로드쇼@서울 2017'에 참석해 프로젝트를 소개한 바 있으며, '블록체인 포 소사이어티' 밋업에도 참여했다.

루트프로젝트의 ICO는 10월 중순에 시작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루트프로젝트의 국내 페이지(
https://www.rootprojec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자세한 문의는 김찬미 한국 프로그램 디렉터(chanmi@
rootproject.co)에게 하면 된다.

Magos AI 프로젝트, 인공지능과 신경망을 블록체인 세계에 도입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예측 소프트웨어 Magos AI(https://magos.io)는 ICO(Initial Coin Offering)를 통해 약 1백만 달러(약 11억원)를 모았다. ICO 참여자는 프로젝트 후원자가 Magos 생태계의 일부가 되고, 성공을 거둘 수 있게 하는 MAG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MAG는 이더리움 기반 토큰으로서, 커뮤니티가 Magos 플랫폼에 의해 생성된 수익을 얻고 프로젝트의 지속적인 개발과 생태계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Magos 프로젝트는 인공지능과 신경망을 블록체인 세계에 도입하여 다양한 기술 혁신을 공생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다. 현재 분산형 예측 시장과 스포츠북을 겨냥한 Magos AI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출처에서 정보를 추출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핵심 예측 메커니즘인 A.I 필터를 통해 중요 정보를 예측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미래 사건을 높은 수준의 정확성과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예측할 수 있는 효율적 시스템이 구축된다. 제3자의 예측 또는 스포츠북 플랫폼에 연결하고 데이터를 추출함으로써, Magos AI는 다양한 매개 변수를 통해 데이터를 구성하고 정리할 수 있다.

청서(blue paper)에 따르면, 핵심 예측 메커니즘에는 고급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정렬 및 분류, 노이즈 감소, 심층 분석, 무게 분포 및 자동 튜닝이 포함되어 있다. 변동성 평가와 같은 특수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불확실성이 높은 이벤트를 피할 수 있으며, 위험 관리 네트워크는 모델 성능을 기반으로 최적의 자금 증가를 제공할 것이다.

Magos AI가 내놓은 개념은 매우 혁신적이며, 28%의 투자 수익률(ROI)을 보여주며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Magos는 현재 예측 시장 및 스포츠북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이 기술은 디지털 자산 운영과 같은 다른 시장에도 적용될 수 있다.

Magos AI 팀은 "우리는 기존의 예측 지표 및 스포츠북으로 시작했지만, 우리의 주요 초점은 항상 Augur, Gnosis, Melonport, Stox와 같은 분산 자산관리 및 예측시장 플랫폼에 있었다"며 "우리는 이 기술이 2018년에 완전히 성숙되어 프로젝트의 투명성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팀은 "이것은 2019년에 Oraculum 포털 개발에 있어 선도적인 단계가 될 것이며, 스포츠 및 정치, 비즈니스, 금융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는 자신이 선택한 예측 영역에서 Magos를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뉴스는 더블록체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더블록체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암호화폐 마이닝 실시간 전략게임 '해시러시'…다양한 ICO 보상 제공

해시러시의 ICO는 9월 20일 오후 8시(UTC)에 시작된다. 게이머와 투자자들은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비트코인(BTC) 또는 퀀텀(QTUM)을 통해 러시코인(RC)을 구입할 수 있다. 조기 참여자들에겐 러시코인 보너스가 주어진다.

전 미군 특수부대 엔지니어, 블록체인을 대체할까…"디스레저(Disledger)"

디스레저는 상표 및 특허 출원중인 디스레저 분산원장기술(DLT)을 기반으로, 자본시장 및 IoT 소액결제 (또는 기타 거래시스템)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개인정보보호 및 거래속도를 가장 중요시합니다. DisLedger는 블록체인이 아닌 "동시 분산형" 원장입니다

인공지능 시대의 신식민지 우려 … “없어질 일자리 왜 자꾸 늘리나,” 김진형 원장

세상은 변하고 있는데, 정부는 엉터리 일자리 정책을 밀어부치고 있어 문제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무엇보다 인공지능 사회가 미칠 영향을 과소 평가하는 것이 더 큰 우려라는 지적도 나왔다.

가상화폐 제공하는 최초의 전략게임 '해시러쉬' ICO 진행…9월 13일 시작

이 뉴스는 더블록체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더블록체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가상화폐 제공하는 최초의 전략게임 '해시러쉬(Hash Rush'가 ICO를 진행한다.

해시러쉬(
https://www.hashrush.com)는 게임 안에서의 성과로 가상화폐를 벌 수 있는 최초의 전략게임이다. 유저는 식민지를 관리하고 식민지를 발전시켜 가까운 영토를 정복하고 세계 전체로 확장시킬 수 있다.

이를 위해 유저는 자신의 식민지에서 건물들을 짓고, 미니언들을 위한 공예 도구를 만들며, 광산 기지 주변의 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다.

유저는 러시코인(Rush Coin)을 사용하여 더 많은 유닛을 구입하고, 해시파워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광산 기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러시코인은 이더리움 표준인 ERC-20을 사용한다.

해시러쉬는 유저의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모네로 등과 같은 다양한 가상화폐를 실제로 얻을 수 있다.

해시러쉬의 ICO는 9월 13일에 시작해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등의 가상화폐로 참여 가능하다.

총 70,000,000개의 토큰이 배포되며 그중 64,050,000개(91.5%)가 사전판매 및 ICO중에 제공될 예정이다. 교환율은 1ETH 당 1000 RC다.

ICO에 참여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최대 25%의 러시 코인 전환율 보너스
• 게임 내 유닛 카드 획득
• 게임 내 아이템 획득
• 게임에 사전 참여 가능
• 대기 없이 플레이어의 진영 선택 가능

IC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s://www.hashrush.com/ico.html)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THEblockcha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틀란트,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플랫폼 알파버전 출시

부동산 자산의 토큰화와 에어비앤비의 강적으로 알려진 부동산 플랫폼 아틀란트(ATLANT)가 어제 ICO(Initial Coin Offering) 를 개최하였습니다.

블록체인 시대에 디지털화폐를 이용한 크라우드펀딩과 투자에 관한 모든 지식은 더블록체인의 이번 ICO 컨퍼런스 2017 에서!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