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세종경제뉴스친구 601

NEWS브리핑을 월-금(am8시 , pm5시30분) 토(am9시) 카카오톡으로 배달됩니다

포스트 메뉴
핀 포스트

격이 다른 뉴스 브리핑을 만나는 법

24일 오후 S뉴스브리핑이 다음 카카오쪽 내부 사정으로 인해 원할한 전송이 되지 못했습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다음 카카오 네트워크 문제가 해결이 되는대로 세종경제뉴스 S뉴스브리핑 전송을 정상화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4월8일 창간한 ‘세종경제뉴스’는 세종특별자치시를 포함한 충청권을 권역으로 하는 경제전문매체입니다. 뉴스의 범주는 경제(55%)를 중심으로 정치·사회·문화 일반을 다루고 있습니다.

세종경제뉴스가 지향하는 중심 가치는 ‘분권과 균형’입니다. 이는 정치와 행정뿐만 아니라 경제, 문화, 교육 등을 관통하는 가치입니다. 따라서 서울을 중심으로 하는 옛 수도권 집중을 지양하고 지역의 창달을 지향합니다. 또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 자영업 활성화를 통해 소비경제 부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세종경제뉴스는 또 하나의 수도, 분권과 균형의 상징인 충북 청주(오송과 오창)와 세종시에서 출발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자본과 인력의 한계로 인해 세종과 충청, 특히 세종과 청주라는 지역성에 갇혀 있습니다. 하지만 갈 길은 분명합니다. 지역의 시각으로 소위 ‘중앙’에 저항하는 전국언론으로 성장하는 것이 세종경제뉴스의 미래입니다. 중앙과 지방은 없습니다. 전국과 지역이 있을 뿐입니다.

** 세종이코노미 2017년 신년호 이벤트 **

세종경제뉴스에서 퀴즈 풀고 베트남, 타이완, 장가계 가자!

이벤트가 23일 완료됐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