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2018.07.10.화][시황] 장전 시황

[장전 시황]

시원한 화요일 오전을 맞이해보겠습니다.

루이스 인사드립니다.

전일 미증시는 지난 6일 발표된 고용 지표 호조 효과가 지속된데다 본격적인 기업들의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실적 개선 기대감에 3대 지수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주 은행 기업들을 필두로 실적 발표가 시작되는데요.

벌써부터 큰 기대감을 가지고 출발하는 상황입니다.

최근 미국과 중국이 서로 상대방 제품에 대한 과세 부과를 시작하였는데 관세 부과 이후 별다른 충돌이 발생하지않고 있어서

이른바 "무역 전쟁"에 대한 우려가 다소 완화되고 있는 점도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무역 전쟁"은 너무 자극적으로 이름을 붙인 것이구요.

제 의견은 "증액 과세"가 적절한 표현이라 생각합니다.

자!!!

지난 금요일까지 "신용 잔고"를 확인해보니.. 오히려 거래소쪽에는 금요일에 신용이 조금 늘었고, 코스닥은 하락폭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하루정도는 "신용 잔고" 하락 낙폭이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아직은 전체적인 잔고 자체가 더 빠져야하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적어도 지금보다 7000억원 이상은 더 빠져야 어느정도 "안정세"를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어느 시점에 어떤 핑계로 밀릴지는 지켜봐야하는 문제이지만, 솔직한 제 의견으로는 "아직 멀었다. 하지만 거의 다 왔다"는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자~!!

일단 대외적으로 미국은 지수가 안정을 찾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경우 쉽게 안정을 찾지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제만 하더라도 장중 코스닥의 변동성이 크게 발생하며 또 개인들 투자 심리를 쥐어 흔들고 있습니다.

요즘은 거의 반 이상 포기하고 차라리 일이나 하자~는 분들의 수가 늘어났는데요.

일단 이는 매우 적절한 행동...이라 말씀드리고 싶고 혹, "올라오면 그냥 원금 근처에서 팔아야지"하시는 분들은 없길 바랍니다.

현재 우리시장을 중심으로한 "대/내외적 상황" 모두가 좋습니다.

미국은 올해 "시장 상황의 자신감 표현"인 "금리 인상"을 진행할 것이고, 우리나라도 이에 맞춰서 진행을 해줘야하는 상황이며, 가능한 조치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지금 경제 전반적인 부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수있는 대목입니다.

자!!!!!!!!

그렇다면 오늘도!!! 시장 어찌 돌아가든 중심잡고!!! 이겨낼수있도록 해보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오늘도 화이팅!!!!! 외치며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