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촛불집회1주년,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보이콧

"이게 나라냐’라고 외치며 연인원 1천7백만 국민이 장장 110여 일 동안 들었던 촛불이 켜진지 벌써 1년이 됐다. 위대한 우리 국민들은 단 한 건의 불상사도 없이, 헌법과 법률을 준수하며 촛불집회에
참여하였고, 마침내 대통령을 탄핵시켰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세계만방에 선포하였다."

"촛불집회 1년이 지난 오늘, 국민이 밝혔던 촛불을 이제 정치권이 받아안아야 했다. 지난겨울 청와대로 향했던 촛불의 민심은 이제 여의도를 지켜보고 있다. 국회는 다시 한 번 촛불민심의 염원을 되새겨 민심에 부응하는 국회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문재인 정부는 촛불 혁명에 의해 탄생된 정부이다.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촛불 민심을 결코 잊지 않고 ‘나라다운 나라’,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국민들의 마음의 촛불을 다시 한 번 되새겨야 할 정치권 특히, 자유한국당은 촛불정신은 아랑곳하지 않고 국정감사에서 구태의연한 행태를 계속하고 있는 것은 매우 유감이다."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는 국민들의 민생을 돌보는데 정치권이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할 때이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방송 정상화를 방송장악 음모라고 우기면서 국정감사를 보이콧하고 있고, 이에 국민의 실망과 분노가 커져가고 있다. 자유한국당의 국회 방기, 국감 포기는 즉각 중단되어야 하며
제1야당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가져야 할 것이다. "

댓글영역
(알수없음)10월 28일 오전 09:07

추미애의원은촛불집회어디로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