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가맹거래사 한분이 연락이 왓다. 지방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와 소상공인 정부관련 컨설팅을 하고 있다면서 매주 목요일 서울 소재 대학원 수업 때문에 올라 온다면서 만날 수 있냐는 것이였다

김사한 마음에 여쭤 보았다

1.저를 어떻게 알고 연락주셨나요?

2.미팅 용건이 무엇인가요?

대한 가맹거래사 협회장님 추천으로 알게 되었고 #정보공개서 및 #경영컨설팅을 하고 있는데 코칭 범위를 좀 더 넓혀 '가맹본사 투자유치 및 M&A 자문' 까지 하고 싶은데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설명을 듣고 싶다는 것이였다.

야참 얼굴도 한번 안 봣는데 20년 노하우 달 알려 달라는 건가요? ..라고 반문하려고 하다가..도 먼곳에서 까지 문의주시고 찾아 오신다니 감사한 생각이 앞섰다.

요즘 매도/인수 희망사 뿐만 아니라 자문 즉 '프랜차이즈 M&A 전문가'로 활동 범위를 넓혀 보고자 하는 가맹거래사.회계사.세무사.변호사.변리사.노무사.창업경영컨설턴트.본사임원 및 대표이사.공인중개사.강의하시는분들의 의뢰가 종종 있다.

이분들 다양한 전문 직종들 이지만 공통점이 하나 있다. 현직 프랜차이즈 업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분 한분 일일히 다 설명 드릴수도 없고 해서 올해초 홈피를 리뉴얼 하면서 '프랜차이즈M&A수행절차 12단계' 메뉴얼을 공개하면서 쉽게? 이해되게 산 등정로의 이미지로 표현하여 서술하였는데 아래와 같이 홈피 참조를 하시라고 했다.

http://www.franerp.com/home/fmx06.php

그런데 벌써 12단계를 접했다며 실무를 접해 보고 싶고 실제 담당하시는분을 뵙고 M&A전문가로 활동시 미래성장장성이 있는지 판단해 보고 싶다는 것이다.

그러시다면 뵙고 인사를 나누자고 했다

2부..기다림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