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성균관대학교 SKK GSB친구 317

파이낸셜 타임즈 선정 7년 연속 한국 1위 MBA - SKK GSB. 미국 및 유럽 비즈니스 스쿨 복수학위

포스트 메뉴
2018년 가을 입학 안내 프로그램

SKK GSB는 2019년 신입생선발을 위해 다양한 입학안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일정과 장소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야간 프로페셔널 MBA 과정]
10/24 (수) 19:30 입학설명회 /삼성역
11/01(목) 19:30 오픈 클래스 /성균관대
11/09 (금) 12:00 입학상담 티타임 /시청역
11/15(목) 19:30 입학설명회 /을지로입구역

[주말 Executive MBA 과정]
11/09 (금) 12:00 입학상담 티타임 /을지로입구역

[주간 MMS 과정]
10/26 (금) 17:00 프로그램 설명회 / 성균관대

참가신청
http://m.gsb.skku.edu/event/event2.php?cd=100003

클렘코스키 교수님 방한 소개

성균관대 SKK GSB 초대 원장님인 클렘코스키 교수님이 오는 10월에 방한하십니다.
교수님은 SKK GSB 설립 시 초대 원장으로 부임하시어 8년간 재직하시며 SKK GSB가 정통 미국식 MBA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한 비즈니스 스쿨로 발전하는데에 크게 기여하신 분입니다. 교수님은 10월21일~28일 일정으로 오시며 24일에는 SKK GSB에서 Special Lecture가 오후 3시~4시(국제관 #90402)에 있을 예정입니다. 교수님을 기억하시는 동문 중에서 교수님을 뵙고 싶은 분은 Special Lecture에 많이 참석하시어 친목의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SKK GSB 오픈 클래스 초대

영어로 진행되는 MBA 수업이 궁금하시다면, 실제 수업을 들어보세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초여름의 캠퍼스 방문은 그 자체로도 힐링이 된답니다.
사전 참가신청 필수:
http://reurl.kr/2128F3LI

"MBA 수학후 큰 그림으로 경영전반 보게 돼"

■ 선배들의 조언 / 김성현 씨

지난해 성균관대 SKK GSB 프로페셔널 MBA 과정을 졸업한 김성현 씨는 SKK GSB 프로페셔널 MBA 입학 전과 입학 후 가장 크게 변화한 부분으로 `경영을 바라보는 시각이 크게 넓어졌다`는 점을 꼽았다. 그는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MBA 과정 이후에는 인사 이슈 외에도 기업 실적, 브랜드 추이, 회계와 경쟁사 및 시장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며 업무를 한다"며 "경영진과 업무 논의를 할때 함께 큰 그림을 바라보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MBA 입학 전 아모레퍼시픽과 LS-니코 동제련 인사팀에서 약 12년간 인사 관리 업무를 담당했으며, MBA 졸업 후에는 갭·올드네이비·바나나리퍼블릭·아메리칸이글 등 의류 브랜드를 취급하는 국내 글로벌 의류 수출 기업에서 인사관리 차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김씨는 MBA 진학을 결심하게 된 계기로 `지식의 부족`을 꼽았다. 그는 "인사관리 분야에서 약 12년간 일하면서 인사 분야 전문성을 갖추게 되었지만, 비즈니스 전체를 이해하는 지식이 부족함을 자주 느끼고 있었다"며 "경영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기에는 MBA 과정이 가장 적합하여 진학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인사담당 최고책임자(CHO)께서 국제화된 MBA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성균관대 SKK GSB 과정을 소개해 SKK GSB를 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씨는 "CHO가 추천할 만한 과정인 점에 우선 신뢰가 갔다"며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영어 100% 수업으로 진행되는 야간 MBA 과정인 점도 매력적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수준 높은 영어 실력을 갖추는 것은 외국계 기업에 재직하는 저의 향후 커리어 관리와 관련해 매우 중요했다"며 "저처럼 외국계 기업 재직자 및 외국인 임직원들 비중이 높은 MBA 과정이라는 것이 좋았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SKK GSB는 영어 수업과 해외 복수 학위 트랙 등을 특징으로 해 코카콜라, 보잉, ING생명,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시티은행 등 다국적 기업 재직자들이 많았다고 한다. MBA 졸업 후 김씨는 부서 직원들로부터 달라졌다는 얘기를 자주 듣는다고 한다.

기사보기: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262355

[명교수 명강의] SKK GSB 청웨이 왕 교수의 `경영경제학 수업`
영화·문학작품 활용, 경제학 개념 설명…기업 비즈니스 의사결정 접근법 분석

"영화 타이타닉에서 여주인공 로즈가 안정적인 수입과 사회적 지위를 가진 약혼자를 버리고 가난한 페인트공인 잭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영화학 수업에서나 나올 듯한 질문이다. 하지만 이런 질문으로 수업을 하는 것은 MBA 과정, 그것도 경제학 수업이다.

성균관대 SKK GSB의 청웨이 왕 교수의 경영경제학(Managerial Economic) 수업 강의실에선 이 같은 질문이 이어진다. 왕 교수 수업은 영화, 문학 작품, 역사적 사건 등으로 경제학 개념을 쉽게 소개하는 강의로 유명하다.

타이타닉의 로즈가 가난한 잭을 선택한 이유를 통해 `위험`에 부닥쳤을 때 실용성에 따라 다양한 유형, 즉 위험애호적(risk-loving)·위험기피적(risk-averse)·위험중립적(risk-neutral)으로 결정 태도가 바뀐다는 것을 배운다. 또 그룹 엑소와 트와이스 등을 보며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아이돌 그룹 중심 전략이 비즈니스 리스크 감소에 탁월한 분산 전략인 점을 논의한다. 왕 교수 수업에 따르면 로미오와 줄리엣의 비극은 정보 불균형에 따른 역선택의 대표적인 사례다.

이 수업은 개인 또는 기업이 비즈니스에서 경제학적 의사결정을 해야 할 때 필요한 경제학적 접근법과 분석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MBA 학생들은 시장 경쟁 속에서 최적 가격결정, 불확실한 상황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 정보 불균형과 도덕적 해이, 게임이론과 전략적 의사결정 등을 익혀 재무·회계·마케팅 분야에서 경제학적 접근 방식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익힌다.

풀타임 MBA 과정의 홍석우 학생은 "졸업 후 가업 경영에 참여할 때 청웨이 왕 교수님께 배운 게임이론을 적용해서 의사결정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필리핀에서 온 에스미 퐁 학생은 "왕 교수님 수업은 일상 사례를 통해 경제학 개념을 설명하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갖춘 학생 모두가 수준 높은 경영·경제학적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기억되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왕 교수는 칭화대 졸업 후 프랑스 인시아드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6년부터 SKK GSB에서 MBA 수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SKK GSB 최우수 강의상을 수상했다.

기사보기: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262355

[매일경제] 성균관대학교 SKK GSB(이하 SKK GSB)는 올해도 파이낸셜타임스 글로벌 MBA 평가에서 한국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7년째 한국 1위 MBA에 올라 한국 대표 MBA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올해는 세계 순위에서 51위로 올라섰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비즈니스 스쿨 중 경력개발프로그램 1위, 학생들의 해외 경험 2위, 투자 가치 6위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갔다.

Professional MBA 2018년 가을 입학 신설 안내

Professional MBA 과정은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MBA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야간 MBA 과정입니다.
본 과정은 연 1회, 1월 입학으로만 운영되어 왔으나 8월 입학이 추가 됨에 따라 지원자들이 진학 시기를 좀 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사 일정
- SKK GSB는 가을학기 입학생들을 위한 Core Course 수업을 추가 개설합니다.
이에 따라 가을 학기 입학생들은 봄 학기 입학생과 동일한 커리큘럼을 1년간 이수합니다.
- 2년차 분야별 선택과목(Electives)은 Core Course를 이수한 학생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가을학기 입학생도 인디애나대학교 켈리스쿨 MS 및 MBA 복수학위트랙에 동일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 2018년 가을학기 입학: 8월 30일 (목요일)

□입학전형
연 2회 입학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입학 전형 일정을 운영합니다.
- 봄 학기 입학 원서 접수: 8월~11월 (1월 입학)
- 가을 학기 입학 원서 접수: 2월~6월 (8월 입학)

가을학기 입학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입학팀장 조화연
(Tel. 02-740-1520, chohw@
skku.edu)

잊을 수 없는 경험, 2018 레지던시 III (스페인) - Executive MBA

SKK GSB Executive MBA 프로그램은 총 1.5년의 기간 중 3회에 걸쳐 해외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글로벌 이슈들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 및 분석해보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Resiencey III는 스페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김희배 원우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Executive MBA 과정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2018 Executive MBA Residency III - 스페인]

Executive MBA 학생으로서 나는 총 세 번의 레지던시 과정을 경험했다.

2017년 봄에 진행된 레지던시 II - 워싱턴 프로그램에서는 한미 관계에 많은 비중을 갖거나 영향력있는 인물로 꼽히는 빅터 차 전략국제문제연구소 한국 석좌, 마크 리퍼트 전 주한미국대사, 웬디 커틀러 전 美 무역대표부 부대표 등 주요 인사들을 만나고, 클리프 스턴스 하원의원의 주재로 국회를 방문하기도 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특별했던 워싱턴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경험한 후, 나는 이보다 더 훌륭한 프로그램은 없을 거라 생각될 정도였다.

하지만 스페인에서 진행된 레지던시 III 는 최고였던 워싱턴 프로그램을 능가할 만큼 만족스럽고 값진 경험이었다. 유럽 최고의 IE 비즈니스 스쿨에서 진행된 여러 수업을 통해 우리는 유럽인의 입장에서 글로벌 경제를 이해할 수 있었고 브렉시트와 같은 EU 정치적 현안에 대해 새로운 각도에서 분석해 보기도 했다.

물론 공식 일정들 외에도 마드리드와 세고비아에서의 멋진 식사와 문화 경험들은 졸업을 앞두고 동기들과 오래 기억될 추억을 가득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나는 SKK GSB를 통해 참여한 세 번의 레지던시 과정들에 망설임 없이 A + 를 주고 싶다. 개인적으로 또는 다른 경로로는 절대로 경험할 수 없는 최고의 프로그램이었다.

(전문은 SKK GSB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8년 마케팅 시뮬레이션 게임 최종 결과

약 2개월 동안 진행된 마케팅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각 팀은 경쟁팀에 대응하여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전략을 실행하는 활동을 진행 했습니다.

전체 우승의 영광은 48.042의 누적 스코어를 기록한 Fiber Trek팀에게 돌아갔습니다.

MiiWay팀, OYO팀 및 VELOX팀은 각 36.877, 27.768 및 16.395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시장 점유율은 모든 팀이 비슷한 점유율을 기록하여 흥미로운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OYO팀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23%의 점유율로 1위를 달성했으며, VELOX팀은 22%로 뒤를 이었습니다. Fiber Trek팀과 1500˚C팀, MiiWay팀은 각 20%,19%,15%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여 가장 높은 스코어를 획득한 Fiber Trek팀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마케팅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풍부한 마케팅 지식을 축적한 다른 팀에게도 큰 박수를 보냅니다.

성균관대 SKK GSB, 英 파이낸셜타임스(FT) 선정 7년 연속 한국 MBA

□ 성균관대 SKK GSB(이재하 원장)가 2018년 1월, 파이낸셜타임스에서 발표한 글로벌주간 MBA평가에서 세계 51위, 한국 1위 주간 MBA로 선정되었다.

□ 이번 FT 평가에서 SKK GSB는 아시아 비즈니스 스쿨 중 경력개발프로그램 1위, 학생들의 해외 경험 2위, 투자 가치 6위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갔다.

□ FT는 전 세계 MBA 과정이 폭넓게 참여하는 가장 국제화된 MBA 평가로 인정받고 있다.

성균관대 SKK GSB - 인디애나大 켈리스쿨 파트너십 10주년 기념식 열려

2018년 1월 13일,성균관대 SKK GSB와 인디애나대 켈리스쿨은 복수학위 및 학과 공동운영 협약 체결 10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양 교의 오랜 파트너십은 기념식 당일, 인디애나대 켈리스쿨의 케스너 학장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릴레이 주자로 참여하면서 더욱 깊은 의미를 갖게 되었다.

국내 많은 대학이 해외 명문대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지만 성균관대 SKK GSB와 인디애나대 켈리스쿨의 파트너십은 참여해 온 학생 수와 비율 면에서 독보적이다. 2006년에서 2017년까지 12년 동안 성균관대 SKK GSB 졸업생 중 45%인 432명이 켈리스쿨 복수학위를 취득하거나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성균관대 SKK GSB와 인디애나대 켈리스쿨의 협력은 MBA 복수학위 과정, MS 복수학위 과정, Executive MBA 공동운영,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교수진 국내 강의, 교환학생프로그램 등 광범위하게 진행되고 있다.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아이들린 케스너 학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릴레이에 참여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이는 인디애나대학교 켈리스쿨이 한국 명문 성균관대학교 및 SKK GSB와 강력한 연결고리를 구축했음을 보여주는 좋은 증거입니다. 두 학교의 협력은 인디애나대학교가 문화와 국가를 넘어 명성을 쌓아가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링크:
http://news.joins.com/article/22294679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