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컨트롤웍스
친구 112

안녕하세요! 컨트롤웍스입니다.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중이오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포스트 메뉴
컨트롤웍스, 배터리셀시뮬레이터 글로벌 진출 시동

국내 중소기업 컨트롤웍스가 배터리셀 시뮬레이터(BCS)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BCS가 주목된다.

컨트롤웍스는 유럽과 미국의 완성차 브랜드, 배터리 시험 장비 업체 등과 BCS 수출을 위한 협의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2008년 BCS 사업을 시작했고 현대·기아차, LG전자,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과 국가 연구기관 등에 제품을 공급했다. 이런 공급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타진에 나섰다.

BCS는 가상의 배터리 역할을 한다. 상용전원을 사용하지만 BCS에 맞물린 기기는 BCS를 배터리로 인식한다. 컨트롤웍스 BCS는 최대 256개 셀을 가진 가상의 배터리를 모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전압, 온도, 절연 파괴 등을 모두 제어할 수 있다.

BCS는 BMS 소프트웨어 개발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배터리 실제 샘플이 개발 완료되기 전부터 BCS가 개발하려는 배터리와 동일한 거동을 실시간으로 모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실제 배터리로 구현할 경우 폭발이나 화재를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충·방전 시나리오도 정확히 모사할 수 있어 배터리 화재 방지에도 유용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완성차와 배터리팩 제조사는 납품받은 BMS의 불량 여부를 확인하는 데 BCS를 활용한다. 컨트롤웍스 관계자는 “폭스바겐 등 완성차 브랜드가 BMS 기술을 내재화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BCS 수요도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BCS를 생산하는 주요 업체는 독일 코멤소(comemso), 디스페이스(dSPACE)다. 컨트롤웍스는 자사 제품이 리니어 방식으로 구현돼, 경쟁사 제품보다 정밀도가 높은 게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경쟁사와 동일하게 스위칭 방식 제품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나 2014년 리니어 방식으로 제품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스위칭 방식은 노이즈가 발생해 전자파 적합성·장애(EMC·EMI) 시험 챔버 안에 설치가 불가능하지만 리니어 방식은 노이즈가 없다는 게 장점이다. 노이즈는 시험 시 전기 누설로 인식된다.

컨트롤웍스 지난해 매출은 약 65억원이다. 매출의 25%가량이 BCS에서 발생한다. 주력 제품은 리니어 파워 통합형 제품 BCS-P5다. 지난해에는 제조라인 검사장비 BCS-L5 출시한 데 이어 고속 시뮬레이션 버전 BCS-XP5를 개발 중이다.

이강윤 컨트롤웍스 대표는 “올해 유럽, 북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고급 BCS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진형기자 jin@
etnews.com

출처: 전자신문 - '20.08.10.
http://naver.me/5KlYy1Ds

Robosense 80ch 라이다 RS-Ruby Lite 출시

세계 최고의 자율 주행 스마트 LiDAR 센서의 공급 업체 인 RoboSense (http://www.robosense.ai/)는 80Ch 3D 감지 LiDAR을 출시했습니다.
RS-Ruby Lite의 성능은 128도 레이저 빔 LiDAR RS-Ruby의 성능과 비슷하며, 0.1 도의 수직 각도 분해능과 160m의 거리 측정 능력 (가장 긴 감지 범위 230 미터)
스마트하고 안전한 운송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중속 고속 자율 주행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RS-Ruby Lite 상세사양:
http://www.robosense.ai/rslidar/rs-ruby-lite

Robosense Solid State LiDAR M1/Simple 출시

세계 최고의 자율 주행 LiDAR 인식 솔루션 제공 업체 인 RoboSense (http://www.robosense.ai/) 는 오늘 솔리드 스테이트 LiDAR RS-LiDAR-M1/Simple (Simple Sensor Version)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RS-LiDAR-M1/Simple은 이전 버전 M1의 크기보다 절반보다 작으며 거의 동일한 향상된 하드웨어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RS-LiDAR-M1/Simple 상세사양:
http://www.robosense.ai/rslidar/rs-lidar-M1

컨트롤웍스, 자율주행 발렛주차 1단계 서비스 시작

컨트롤웍스는 상암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실시간 주차공간 정보를 활용한 자율주행 발렛주차 1단계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컨트롤웍스, 한양대학교, LG유플러스가 공동으로 수행하고있는 자율주행 발렛주차 서비스는
상암 자율주행 실증단지 내 주차장의 빈 주차면을 인식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시민에게 주차면 정보를 제공하고(1단계 실증)
실시간 주차면 정보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발렛주차 서비스를 제공(2단계 실증)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실제 시민 탑승 포함)

목적지에 도착해서 스마트폰으로 자율주행 발랫주차 앱을 실행하면 주차장 위치, 주차면 빈공간에 대한 걱정없이 주차가 가능하고
주차장 빈공간을 찾아다니기 위해 목적지에서 멀리까지 이동하여 주차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주차장 내 안전사고 위험이 사라지며,
평균 주차시간 15분을 서울시민께 돌려드릴 수 있습니다.

1단계 서비스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신 앱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상암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내 주차장 2개소의 빈공간 정보와 해당 주차장까지 길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단계 서비스는 2020년 9월부터 진행 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ko9KLmgAgOwh6zmmK41CWkRfy9YvRC6H/view?usp=sharing

배터리 3사 공장 다 둘러본 정의선…전기차로 세계공략 박차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국내 배터리 3사 총수와의 회동을 모두 마무리하고 세계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이재용·구광모·최태원 만나 전기차-배터리 협력관계 공고히
현대차, 전기차 넘어 UAM 등 미래 혁신기술 리더십 확보 구상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국내 배터리 3사 총수와의 회동을 모두 마무리하고 세계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7일 SK이노베이션[096770] 서산 배터리 공장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만나 협력을 도모했다.
지난달엔 삼성SDI[006400] 천안사업장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났고 이어 LG화학[051910] 오창공장에서는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전기차-배터리 사업을 논의했다.

(자세한 글 /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00707088900003?input=1195m)

스스로 사고 피하는 반자율주행 전기 야드트랙터 개발 추진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스스로 위험을 감지해 사고를 피하는 전기 야드 트랙터 개발이 추진된다.

부산항만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전기구동형 항만 야드 트랙터용 자동 조향 기반 사고 회피 시스템' 연구개발 과제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항만공사는 카네비컴, 컨트롤웍스, 이엔플러스, 마루이엔지, 자동차융합기술원 등과 컨소시엄을 이뤄 2022년 말까지 시스템을 개발한다.

(자세한 글 /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00707153700051)

배터리 셀 시뮬레이터 신제품 BCS-P5 출시

컨트롤웍스는 기존의 배터리 셀 시뮬레이터 제품인 SVG336을 대체하는 BCS-P5를 새로 출시하였습니다. 이전 제품에 비해 보다 단순화된 구조로, 부가적인 모듈의 설치 필요 없이 단일 모듈로 동작합니다. BCS-P5 1대당 16셀의 배터리 셀까지 모사가 가능하며 최대 256셀까지 스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견적 문의는 컨트롤웍스 홈페이지 (www.control-works.co.kr)에서 요청 부탁드립니다.

CW자율주행기술센터 개설

컨트롤웍스는 경기도 용인시에 자율주행기술센터를 개설하여 엔지니어링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트롤웍스는 3월 20일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에 자율주행기술센터를 개설하였습니다. 자율주행기술센터는 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존 서울에 위치한 미래모빌리티기술연구소에서는 제공하기 어려웠던 자율차 시험, 엔지니어링 등을 더 나은 환경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CW 자율주행기술센터 (CW AD Tech Center)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로106길 13-5

로보센스, 컨트롤웍스와 협력해 한국 자동차 업계에 스마트 라이다 센서 시스템 공급

로보센스(robosense)와 컨트롤웍스(CONTROLWORKS)가 로보센스의 스마트 라이다 센서 시스템을 한국의 업체에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컨트롤웍스는 한국 시장 내의 판매채널과 제품 서비스 및 기술지원을 제공하게 되며, 로보센스 본사에서는 최첨단 라이다 하드웨어와 인공지능 인식 알고리즘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