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비아트
친구 33

유아 교육 기관 전문 미술 프로그램 '비아트(BEEART)'

포스트 메뉴
비아트와 만꾸 티비가 함께하는 명화코너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Amedeo Modigliani) - 큰 모자를 쓴 잔 에뷔테른

갸름한 타원형의 얼굴과 둥근 어깨 선은 커다란 모자의 곡선 형태와 어우러져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긴 콧대와 목, 가볍게 얼굴을 받치고 있는 가느다란 손가락, 그리고 팔로 뻗어 가는 부드러운 곡선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면서 인물의 우아함을 한껏 드러내고 있어요.

주로 초상화 작업에 집중했던 모딜리아니는 세잔의 화풍과 아프리카 원시 조각상 등에서 영향을 받아 자신만의 작품 스타일을 창조해 나갔어요.
<큰 모자를 쓴 잔 에뷔테른>을 비롯한 초상화들에서 ‘잔 에뷔테른’을 향한 모딜리아니의 무한한 애정을 엿볼 수 있어요.

비아트와 만꾸 티비가 함께하는 명화코너

빛의 마술사, 초현실주의 작가인 마르크 샤갈

말년의 마르크 샤갈이 거주한 라콜린 저택 응접실의 벽난로 위로 그림 한 점이 걸려있었는데, 그게 바로 <에펠탑의 신랑 신부>에요.

<에펠탑의 신랑신부>는 장 콕토의 시 제목을 차용한 것으로, 에덴동산을 향해 날아가는 것을 뜻하는 연인들을 태운 수탉과 파리의 자유로운 햇빛이 솜처럼 부드럽고 감각적인 색조로 그려진 사랑스러운 그림이랍니다.

비아트와 만꾸 티비가 함께하는 명화코너

프랑스 사실주의 화가 '밀레'의 대표작 [이삭 줍는 사람들]

추수가 끝난 황금빛 들판에서 이삭을 줍고 있는 나이 든 세 농촌 여인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에요.
햇빛을 받아 황금색으로 물들고 있는 배경과 달리 세 명의 여인들의 모습은 그림자가 많이 들어가 균형과 조화를 이루고 있답니다.
밀레는 그림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자연과 더불어 살고 있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을 그렸어요.

만5세 까치와 호랑이 (6-4)

민화 ‘까치와 호랑이’를 감상하고 그림을 완성해보아요~

만3세 우리나라 꽃 무궁화 (6-3)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꽃에 관심을 가지고 무궁화를 표현해보아요~

비아트 도전 골든벨

"여름이 다가 왔어요~ 원/어린이집에서는 만5세 친구들 여름에 대해 배우겠지요?
여름에 관해 배운 이야기를 도전 골든벨이라는 게임에 함께 해보면 어떨까요?
문제는 다양하게 내주시고 유아가 스스로 답을 적거나 그림으로 표현 할 수 있게 하면
너무나 재미있는 게임이 될것 같아요!

비아트와 만꾸 티비가 함께하는 명화코너

양산을 쓴 여인 [ Woman with a Parasol ] - 클로드 오스카 모네

프랑스의 인상주의 화가 모네는 '빛은 곧 색채'라는 인상주의 원칙을 끝까지 고수했으며,
동일한 사물이 빛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탐색했어요~

"나에게는 풍경이 풍경 그 자체로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그 빛의 모습이 풍경을 매 순간마다 바꾸기 때문이다. 그래서 풍경은 계속해서 바뀌는 주위의 것들과 공기와 빛에 의해 다시 살아나게 된다."

멋쟁이 스냅백 모자 꾸미기

여름에 필요한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스냅백 모자를 꾸며보았어요~

[만들기] 숲속나라 바람개비

바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나만의 바람개비를 만들어 우리 동네를 산책해보아요~

비아트와 만꾸 티비가 함께하는 명화코너

빛을 표현하는 점묘법의 창시자, 조르주 피에르 쇠라(Georges Pierre Seurat)

점묘법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그랑드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라는 작품은 무려 2년 동안이나 무수히 많은 점을 찍어 완성한 그림이랍니다.

[만들기] 행복한 우리집
우리 동네에 있는 집의 형태와 공간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목공 집을 꾸며보아요~

비아트와 만꾸 티비가 함께하는 명화 코너

유아의 조형 감각을 높이기 위해서는 명화를 많이 접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아트와 만꾸tv가 함께하는 명화 코너를 많이 활용해주세요!

5월8일 어버이날은 어떤 날일까요?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두 함께 알아보아요~

비아트와 만꾸티비가 함께하는 '명화 코너'

3탄 [앙리마티스] 루마니아풍의 블라우스를 입은 여인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