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최면타로] 자주 하는 질문 9가지

1. 최면타로는 일반 타로와 어떻게 다르나요?

저는 미국과 유럽에서 타로를 배웠습니다. 따라서 국내의 많은 타로마스터 분들과 접근방식이 많이 다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점은 전혀 정해진 의미와 키워드를 다루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든 의미는 맥락과 관계에서 비롯되며 상대적인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전혀 암기할 것이 없고, 처음부터 자신의 직관과 상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습니다.

키워드와 정보는 누구나 책을 보면 접할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양방향의 대화로 내담자 내면의 지혜를 일깨워주는 것이 타로상담사의 역할이라고 보기 때문에, 최면적 대화의 기술, 무의식적 소통을 통해 고차원적인 토론이 이루어집니다.

남을 상담해주는 것이 목표가 아니고 타로를 혼자서 명상의 도구로 사용한다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2. 최면을 전혀 모르는데 괜찮나요?

최면이나 NLP를 공부하셨다면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무의식의 언어에 대해 이미 조예가 있으실테니까요!

하지만 전혀 모르신다고 해도 환영입니다. 최면은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지요. 최면타로를 계기로 최면에 눈을 뜰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3. 타로 완전 초보인데 괜찮나요?

그럼요. 오히려 저는 타로에 대해 전혀 무지한 분을 환영합니다. 다른 곳에서 배운 그릇된 선입견이 없으시니까 열린 마음으로 스폰지처럼 (?) 교육내용을 흡수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4. 다른 곳에서 타로를 배웠는데 초급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네, 초급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철학적 성향과 접근법이 근본적으로 일반 타로와 많이 다르기때문에 초급부터 차근 차근 과정을 밟지 않으신 분들은 중/고급에서 힘들어하십니다.

5. 최면타로점이 더 잘 맞나요?

저희 교육 과정은 '점'이 아니라 '상담'을 다루는 것입니다. 미래를 추측하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에게 잠재된 지혜와 힘을 일깨워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의 정확성에 중점을 맞추시는 분들에게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타로로 점을 보는 것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 역시 올바른 철학과 방법론이 있고, 그 주제에
대해서는 다음에 별도로 강의를 할 의향은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저희 교육의 중점이 아닙니다.)

6. 어떤 순서로 들어야 하나요?

초급 -> 중급 -> 메이저 아카나 -> 고급

7. 자격증을 주나요?

고급까지 모든 과정을 밟으신 분들을 위해 현재 민간자격증 과정을 준비중입니다.

8. 교재가 있나요?

교재는 없습니다. 모든 분들께 강의 파워포인트 파일을 무료로 드립니다.

9.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기존에 소지하고 계신 타로카드를 가지고 오셔도 되고, 저희 사무실에서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강의용으로는 웨이트 카드를 사용하셔서 웨이트, 혹은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다른 종류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초급과정이 3월 11일 일요일에 시작합니다. 문의/등록은 02-757-8008 혹은 카톡으로 해주세요! }

댓글영역
이쁜이10월 13일 오후 10:07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