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돈버는아이디어연구소친구 656

(주)액트나우의 동영상 콘텐츠 채널 돈버는 아이디어 연구소 플러스 친구 홈페이지입니다.

포스트 메뉴
힙하다는 말을 알고있나요?

힙스터, 힙하다. 이런 말이 유행하고 있는듯합니다. 익숙한듯 익숙하지 않은 이 말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생각을 파는 식당의 이야기

무형의 상품은 팔기가 어렵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쉽게 판매할 수 있을까요?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사례를 소개합니다.

생각식당입니다.

공간임대 서비스 해외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살인적인 임대료와 상대적으로 열악한 임대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스타트업 홈셰어입니다. 국내에는 더 먼저 시작한 쉐어하우스 우주가 있죠.

큐레이션이 중요합니다.

대기업, 테크스타트업들이 빅데이터와 AI 등으로 큐레이션을 자동화 하고 있고 그것으로 사업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전 이 큐레이션이라는 것이 1인기업에도 잘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발상의 전환이 차별화 포인트

기능의 추가나 개선이 아닌 근본적인 부분에서의 변화가 차별화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펫츠비와 같은 서비스는 국내에도 누군가 따라서 만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케아의 팬이 만든 가구 스타트업.

뭔가 부품같은 가구로 폭풍성장을 하는 가구 스타트업 플로이드 입니다. 디자인은 별로인데 그로스해킹 방법이 인상적이네요.

아이디어로 돈버는 스몰 비즈니스

해외의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를 하나 발견해서 알려드립니다. 그렇게 새롭지는 않은데요. 한번 참고해보셔도 되겠습니다.

야구장 미녀의 진실을 알아봅시다.

축구장이나 농구장에는 없는 미녀들 왜 야구장에는 매번 그렇게 출현하는지 전광판에 매번 잡히는지 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매일 버려지는 영수증으로 사업을?

영국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영수증을 활용한 컨셉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네 우리가 매일 몇개씩은 받는 그 영수증이죠. 잘 받지도 않고 버려달라고 하는 그 영수증입니다.
이것으로도 뭔가 사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지않나요?

온라인의 최강자 아마존이 오프라인으로 옵니다.

아마존이 오프라인 서점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일반 서점과는 어떤식으로 다른 운영을 할지 궁금해집니다. 사실.. 생각보다 그렇게 대단해보이지는 않았는데요.

처음이 아니라 계속 변해나가는 모습이 아마존이 무서운점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절대 눈을 떼면 안될 것 같네요.

글로벌 셀러 과연 할만할까?

글로벌 셀러에대해 조금은 과도하게 포장된 경향이 있어보입니다. 한국어보다 영어가 더 친숙한 사람이 아니고서야 그렇게 쉽게 세계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을까요?

더군다나 시간이 흘러가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할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하지 말라는건 아니만요. 중요한 것은 따로있죠. 실행력과 호기심, 용기 같은거요.

암호화폐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 디튜브

스팀잇이라는 서비스를 공부하면서 알게된 스팀잇 플랫폼 기반 동영상 서비스 디튜브 입니다. 동영상을 올리고 좋아요를 찍으면 돈이 생깁니다. 좋아요로 돈을 주려면 나도 기본적인 조건은 갖춰야하죠.

유튜브에서 좋아요로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것에 비해 더 수익성이 좋아보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이 블록체인 동영상 플랫폼이 성공하려면 관건은 사용자 확보겠죠?

색다른 업종에서 정기구독 모델을 성공시킨 꾸까

초기 이 사업이 시작될때 신선하다고 느꼈고 매력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몇년만에 월매출 5억의 대단한 회사로 성장했네요.

최초의 꽃 정기구독 서비스 꾸까입니다.

고령 유튜버의 선구자? 박막례할머니

얼마전에 구글까지 초청받았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유튜브 채널, 영상 누구나 지금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수익을 내기위한 장벽은 엄청 높아졌지만 그래도 지금이 가장 시작하기 좋은 시점 아닐까요?

감자배달 사업도 월매출 2천만원!

사실 나름 영어권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하는데도 이정도 매출이라면 그다지 좋은 사업은 아니라고봅니다. 하지만 이런 사업을 생각해내고 마케팅하는 것 자체가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