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디랩 동탄캠퍼스- 초3~6과정소개 + 학부모설명회/체험수업 안내

안녕하세요, 디랩 동탄캠퍼스입니다.

2019년부터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코딩 의무교육 후부터 많은 분들이 코딩에 대해 관심이 높은데요~ 디랩에는 초등1~2학년 부터 3학년 이상의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코딩 및 로보틱스 수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코딩이라고 하면 C언어, 자바, 그리고 요즘 핫한 파이썬 등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문법을 알아야만 가능한 것으로 많이들 알고 계신데요~ 영어로 외국인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 영문법을 다 암기해야만 대화가 가능한 것이 아님을 상기해보시면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영어 학습에서도 언제 어떤 상황에서 어떤 말들이 사용되는 지를 직접 체득하고, 무엇이 필요한 지를 먼저 느끼는 것이 중요하듯 코딩도 컴퓨터와 소통하는 언어이기 때문에 문법 자체에 먼저 포커싱하는 것은 흥미도 떨어지고 순서에도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블록 프로그래밍이라는 사용자 환경으로 코딩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많은 툴들이 개발되었는데요~ 블록 프로그래밍이란, 원래는 복잡한 코드언어들을 말 그대로 레고 블록처럼 생긴 툴을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랍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그 블록에 숫자나 글자를 입력하여 명령을 내리는 것이죠. 90년대 초반까지만해도 컴퓨터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도스 환경에서 명령어를 일일이 쳐야만, 따라서 그 명령어를 공부해야만 컴퓨터를 사용 가능했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창립자 빌 게이츠가 윈도우라는 누구나 쉽게 마우스만으로 컴퓨터의 일반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을 떠올리면 좀 쉬운 비유가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홈페이지를 꼭 HTML 문법을 알아야만 만들수 있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웹 에디터를 사용했던 것, 혹은 네이버서 쉽게 이것저것 제공하는 툴로 내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것을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블록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는 툴이 필요한데요, 여러가지 툴들이 있지만 디랩에서는 스크래치라는 블록 프로그래밍 도구를 기반으로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스크래치는 미국 MIT 대학교에서 2006년에 개발한 교육 도구로 쉽게 누구나 접근 가능하고, 여러가지 툴과 호환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개발된 엔트리와 여러 모로 비슷하고 몇 가지 기능을 제외하고는 차이점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어떤 툴을 쓰느냐,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을 아느냐라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결국 목적은 내가 생각해낸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기획하고 그것을 컴퓨터를 이용해 실제화하는 능력인 것이고,그 과정에서 필요한 도구와 같은 것이 코딩이기 때문입니다. 왜 기존의 입시와 같이 컴퓨터 코딩 문법에만 매달리는 것이 미래에 기업에서 일할 때, 혹은 자기가 어떤 것을 창작하고 싶을 때도움이 안 되는 지가 설명되는 대목입니다.

디랩 동탄캠퍼스에서는 단순히 코딩 자체를 교육하는 것보다는 더 큰 것을 바라보고 교육하고 있고, 또 그런 능력이 있는 실제 글로벌 기업에서 활동하던 랩장님들, 선생님들이 계시답니다. 디랩 동탄캠퍼스는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열려있으니 언제든지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 부탁드립니다.

6월학기 개설강좌 시간표, 설명회/체험수업 신청링크 참고하셔서 전화/카톡/방문 상담해주세요~​

▶ 동탄캠퍼스 6월학기 강좌 - 자세히 보기​
http://www.daddyslab.com/d_education_dongtan?campus=8

▶ 6월학기 학부모 설명회 신청하기 -
http://bitly.kr/BV6Yo

[1차] 2019.5.16 (목) 10:15 am ~ 12:00 pm
[2차] 2019.5.25 (토) 10:15 am ~ 12:00 pm​

▶ 무료 체험수업 신청하기 (5/18 ~ 30)​-
http://bitly.kr/Sz7Axm

< 디랩 동탄캠퍼스 연락처 >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석로 172 동탄파라곤 101동 2층
▶ 전화 : 031-613-6201
▶ 카톡플친 :
http://pf.kakao.com/_IxhgBj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