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호주 RPL : 경력인증 호주RPL, 호주 이민성의 기준은? (2부)

2018년 3월에 시행되는 개정된 스폰서쉽 비자법으로 인해 호주, 한국, 뉴질랜드의 많은 분들이 호주RPL(경력인증학위)에 대한 정보를 문의 하시고 계십니다. 호주RPL학위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인해 '진정성이 있는 진짜 RPL이 아닌 단지 종이에 학위에 불과한 가짜 RPL 학위'가 현재 이민성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는 8월 2일에 발행된 블로그의 후속편으로써 취업비자를 위한 호주RPL 사용에 대한 호주이민성 케이스 오피서의 심사 기준을 전달 하려고 합니다.
-호주이민성의 심사 기준을 호주 이민성의 호주RPL(경력인증학위) 진위 여부 확인에 대한 영문 원본과 오즈커리어의 RPL Specialist의 부가적인 해석을 첨가하여 함께 다루어 보았습니다.

아래의 영문은 호주의 이민 법무사 (Migration Agent)님들에게 공지되는 이민 법무부 발급 PAM (Procedures Advice Manual)입니다. 호주RSMS 비자 (187 visa) 신청에 제공하는 호주 RPL 학위에 대해 이민성에서 적용하는 사항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If not satisfied that the qualification genuinely reflects an appointment as evidence for skill acquired during a formal course of learning at a reputable RTO, then decision-makers can form the view that Regulation 187.234(c) has not been met.

호주이민성의 담당 케이스오피서가 청구 된 자격의 진실성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경우, 코스 내용의 적합성 및 완성된 평가 항목의 성격과 범위 (호주RPL 기반 신용 거래 약정 포함) 그리고 학위의 신빙성을 조사할 권리가 있습니다. 호주이민성의 담당 케이스오피서는 평판이 좋지 못한 RTO에서 적절한 수준의 평가가 반영되지 않은채 호주RPL이 발급되었다고 의심을 가질 경우 의사 결정자는 규정 187.234 (c)가 충족되지 않았다는 견해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수료한 호주 RPL 학위에 대한 신뢰가 낮을 경우, 호주 이민성 케이스오피서는 RPL 학위의 진위 여부에 대한 자료를 비자 신청자와 학위 발급 기관에 요청 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당연히 추가적인 자료를 요청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까다로운 호주 이민성의 심사를 피하기 위해서는 평판이 좋은 RTO(교육기관)에서 학위를 수료하셔야 합니다. 다시말해, RPL학위를 이민성에 제출해도 문제가 없는 안전한 교육기관과 연계된 호주RPL 진행 업체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Applicants without a qualification obtained in Australia may still claim to have satisfied Regulation 187.234(c) on the basis of a specified number of years of work experience allowed by ANZSCO to substitute for the formal qualifications of the relevant occupation.

Australian and New Zealand Standard Classification of Occupations (ANZSCO) 및 이민규율 (Work Experience)에 따르면 호주RPL 학위 소지자의 관련 실무 경력을 공식적으로 인정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의사 결정자는 호주 RPL 신청 시 제공하였던 신청자의 경력 사실 증빙 자료를 면밀히 조사할 권리가 있습니다.

오즈커리어를 통해 수료한 호주 RPL 학위는 5년간 총 8건의 호주 이민성으로부터 요청받은 추가자료 제출에 문제 없이 대처하였고 취업이민 비자 승인, 영주권 신청까지 모두 100% 이루어 졌습니다. 호주 RPL 신청자 개개인의 맞춤 상담을 통하여 철저히 준비를 하여 RPL학위를 진행 및 신청 하였기 때문에 가능 했던 부분입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