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대구환경운동연합친구 57
포스트 메뉴

전 세계가 해결하지 못한 문제, 고준위핵폐기물 문제를 이렇게 졸속으로 진행해 임시방편만을 강요하는 것은 공론화가 아니다. 사용후핵연료 재검토위원회에 더 이상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이런 공론화라면 차라리 아무것도 안하는 게 낫다.

고준위핵폐기물의 근본적인 해결보다 맥스터 건설에만 관심이 있는 산업부를 강력 규탄한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건설 여부도 정해지지 않은 임시저장시설(맥스터) 건설 심사를 중단하라!
한국수력원자력과 산업부는 방사능 피폭 피해 주민 이주대책부터 마련하라!
정부는 허울뿐인 사용후핵연료 재검토와 일방적인 맥스터 건설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

🚨도시공원 SOS
도시공원법 개정안 청원
bit.ly/333BROk

국회를 통한 연내 입법만이 우리의 도시공원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적어주신 메시지는 입법에 관련된 국회의원들에게 메일로 발송됩니다.

화평법, 화관법은 화학물질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기본적인 수준의 가이드라인 입니다. 이 법들이 모델로 했던 유럽의 리치(REACH. 2007년 발효된 유럽연합의 신 화학물질관리제도)보다 10년 뒤쳐진, 수준도 수위도 훨씬 못 미치는 법입니다. 화학사고로 기업의 존폐까지 좌우할 수 있는 징벌적 손해배상을 도입한 미국에 비해서도 강력하지 않은 수준입니다. 그런데 기업들은 단편적인 정보만을 선별해 국내 화학물질 규제가 선진국의 규제보다 강력하다고 억지 논리를 펼치며 법 완화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시민이 만드는 대구 에너지의 미래
기후위기시대,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시민에너지기획단 1차 워크숍 강의 영상을 공유합니다.

1. 시민에너지기획단과 지역에너지계획(오용석)
https://youtu.be/b4u9K95YoqY

2. 기후위기와 지역에너지전환(이유진)
2-1.
https://youtu.be/iL0BRb98R1o
2-2.
https://youtu.be/2aR5aho3Beg
2-3.
https://youtu.be/IeQWqtdlNK8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053-983-2122

– 파리협정 탈퇴강행 트럼프를 규탄한다
– 기후위기 외면하는 미국정부 규탄한다
– 기후악당 트럼프, 파리협정 탈퇴를 철회하라
– 기후위기 진실을 직시하고 당장 행동하라
– Trump the Climate Villain, Stop Nonsense of Quitting the Paris Agreement!

2020년 1월에 진행되는 겨울방학 학교 석면 교체 공사 시민모니터단 모집합니다.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함께 해주세요.

* 자세한 내용 및 신청
https://c11.kr/bc6y
문의 053-752-3557

미세먼지를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이자 지구 온난화와 기후위기의 주범인 석탄화력발전소.

환경운동연합은 정부의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결정을 적극적으로 환영합니다.

서해바다 한 가운데 덩그러니 놓인 작은 무인도. 이 섬엔 특별한 소리가 있다. 전쟁의 상흔으로 남겨진 폭탄 소리. 그리고 새로운 생명의 소리가 공존한다. 한때 죽음의 땅이었던 매향리... 하지만 이제 생명이 움트고 떠났던 자연이 돌아왔다. 상처와 치유가 공존하는 그 곳에서 특별한 소리여행을 시작한다.

수도권대기환경청과 같이 권역별 대기 관리 전담 청을 마련해 대기배출사업장이 지속적으로 관리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유류비 조정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내연기관차 퇴출 로드맵을 수립하고 친환경차 의무판매제를 도입해 친환경차로의 전환과 도로오염원 미세먼지 저감의 실효성을 높여야 한다.

석탄발전 조기 폐쇄를 통한 퇴출을 가속화해야 한다.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각별한 노력이 필요한 이 상황에서 재생에너지 확대에 대한 구체적인 안 또한 마련되어야 한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