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정기휴무일에 대한 고민...

2020년도 벌써 한 달이란 시간이 후다닥~~ 지나가 버렸습니다.

저희 카페엠은 지금까지 정기휴무일 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강의 가는 날은 정기휴무일이 아니라 임시휴무일이었죠. ^^; 매 년 9월~12월 동안만 일주일에 하루 강의를 가게 되며 그 날은 부득이하게 카페 영업을 하지 못하여 정기휴무일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휴무일이라고 해서 집에서 편안하게 쉬는게 아니고 아침 일찍부터 저녁 늦게까지 강의를 하다보니 카페 영업하는 것 보다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밖에서 일 하고 있는걸 알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암튼, 현재 저희 카페엠은 정기휴무일이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1년 365일을 하루도 쉬지 않고 일을 하고 있고 일주일에 3일은 새벽 3~4시까지 야근을 하다보니 슬슬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장 첫 번째로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나 몸살, 장염 등 일반적으로 면역력과 피로,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에 자주 시달리고 있습니다.

하루 카페문을 닫음으로 인해 불편을 겪을 고객분들을 생각하면 문을 닫으면 안되지만 하루이틀 장사하고 그만 두는게 아니고 오래 오래 제가 좋아 하는 일 하면서 항상 미소 지으며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커피를 내려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심사숙고 한 끝에 정기휴무일을 지정하여 건강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정기휴무일 시행은 3월 부터 할 예정이며 첫째 주 월요일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혹시라도 좋은 의견 있으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라며, 확정이 되면 정식으로 공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