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대전MBC 뉴스
친구 1,536

든든한 ‘백년 친구’ 새로워진 대전MBC 뉴스의 공식 카카오 채널입니다.

포스트 메뉴
대전MBC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

8월10일(월) 18시 기준 대전·세종·충남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입니다.

대전MBC 오늘의 뉴스데스크

8월10일 월요일도 대전MBC와 함께하세요!

충남도 호우피해 중간집계... 1,287억 원

충남도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열흘 이상 이어진 '물폭탄'으로 중간집계 결과 1,287억 원 규모의 호우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충남도는 이번 호우로 사망 1명, 실종 2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고 9개 시·군에서 657가구, 1,131명에 달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도로·교량 유실, 주택·농경지 침수 등 11,568건의 피해가 발생했으며, 피해규모는 1,287억 원으로 조사되었고, 현재 응급복구율은 54.8%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세종·아산 산사태 경보, 천안 등 충남 7곳 주의보 발령

계속된 장맛비로 지반이 약해지면서 이달에만 전국 667건의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장마 기간에 숨진 30명 중 절반 이상인 16명이 산사태로 숨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산사태 위기경보 '심각' 단계가 발령된 가운데 우리 지역에서도 세종·아산에 산사태 경보가, 천안과 홍성, 보령, 예산, 논산, 서천, 부여에는 산사태 주의보가 유지되고 있어 사고 우려가 높은 상황입니다.

산림청에서는 갑자기 나무가 흔들리거나 기울어질 때, 지하수가 끊기거나 많은 양의 물이 솟아나는 경우 산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위험 징후가 나타날 경우 신속히 대피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대전MBC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

8월6일(목) 18시 기준 대전·세종·충남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입니다.

대전MBC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

8월4일(화) 18시 기준 대전·세종·충남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입니다.

대전MBC 오늘의 뉴스데스크

8월4일 화요일도 대전MBC와 함께하세요!

충남 집중호우에 주택 623채 침수... 이재민 620명 발생

어제 내린 집중호우로 충남에서 주택 623채가 침수되고 이재민 수백 명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 비로 천안, 아산, 당진, 홍성 등에서 주택 623가구, 상가 112곳이 침수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천안·아산에서만 주민 595명이 수해로 대피하는 등 어제 하루에만 이재민 620명이 발생했으며 집중호우에 도로, 하천 제방 등 공공시설 325곳도 파손됐습니다.

이밖에 도내 7개 시군 농경지 2천807ha가 물에 잠기면서 8천372 농가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잠정 집계되었고, 본격적인 조사가 이뤄질 경우 피해 규모는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세종·아산 산사태 경보.. 충남 서북 5곳 주의보 발령

충남 북부를 중심으로 쏟아진 집중호우에 지반이 약해지면서, 세종과 충남 아산에는 산사태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산림청은 100~300mm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된 천안과 보령, 예산과 홍성·공주 등 충남 서해안과 북부 5개 시·군에도 산사태 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라며, 산사태나 절개지 붕괴, 지반 침하 등 각종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8월 3일 3시 호우경보 확대...아산 곡교천 홍수주의보 발령

8월 3일 3시 기준 세종시를 비롯한 천안, 아산, 서산 등 충남 대부분의 지역으로 호우경보가 확대되었습니다. 현재 충남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50~80mm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후 1시쯤 아산시 송악면에서 1시간에 89.5mm의 기록적이 폭우가 쏟아졌고, 한때 천안 성거읍에서도 시간당 51.5mm 서산에서는 40.4mm의 장대비가 이어졌습니다.

집중호우로 인해 하천 수위도 빠르게 올라가 오후 1시 반, 아산 곡교천에는 홍수주의보가 내려졌고, 천변도로와 상가, 주택 등에서 침수 피해 신고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또 당진과 서산, 태안, 홍성 등 충남 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지고, 서해중부앞바다에는 풍랑주의보도 발효돼 강풍과 너울성 파도에 의한 피해도 우려됩니다.

기상청은 국지성 호우인 이번 비가 시간당 최대 100mm 이상 쏟아지고 내일까지 100~300mm 이상 많은 비가 내리겠다며, 산사태와 저지대 침수 등 피해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대전MBC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

7월31일(금) 18시 기준 대전·세종·충남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입니다.

대전MBC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

7월30일(목) 18시 기준 대전·세종·충남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입니다.

대전MBC 오늘의 뉴스데스크

7월30일 목요일도 대전MBC와 함께하세요!

충남 대부분 호우 특보 해제.. 금산은 '호우 경보'

대전·충남에선 오늘 새벽부터 오전 사이 시간당 50mm 이상의 강한 비가 이어지면서 하천이 범람 위기를 맞고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비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대전 갑천 원촌교와 만년교 구간, 그리고 논산천 논산대교에 홍수경보가 내려졌고, 유등천 안영교 일대가 한때 범람했습니다.

현재 충청권 대부분 지역의 '호우 특보'가 해제된 가운데 충남 금산에만 '호우 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까지 대전·세종·충남에 50에서 150mm, 경기 남부는 30에서 80mm 더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그중 일부 지역은 최대 2백mm까지 예보됐습니다.

한편, 밤사이 호우 경보가 내려진 세종시에서도 비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세종시 금남면의 주택 2곳에 토사가 유출됐고 조치원읍 도로 3곳이 침수되는 등 도로와 주택 침수, 토사 유출을 비롯한 40건의 피해가 접수됐습니다.

7월 30일 세종·충남 호우 피해상황

어제밤부터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다시 굵어지기 시작하면서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 또다시 호우특보가 내려졌습니다.

- 세종 전동면 불어난 하천에 덤프트럭 넘어져 50대 운전자 구조
- 천안 성정 지하차도 통제
- 천안 동남구,서북구 도로,주택 침수 10여 건 속출

곳에 따라 시간당 50mm 이상 강한 비가 이어지면서 침수 등 각종 비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데 오늘 최대 200mm의 많은 비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7월 30일 대전 호우 피해상황

호우경보가 내려진 대전에 시간당 30~50mm의 강한 비가 쏟아지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 대전 정림동 아파트 주민 1명 사망
- 대전 가수원동 골프연습장 지하서 1명 감전 부상
- 정림동 아파트 침수 28가구 대피, 차량 50대 침수
- 대전 관저 2 가압장 낙뢰 피해
- 대전 부사동 차량등록사업소 침수·정전...차량 등록 업무 중단
- 대전 비룡동 상수도 파손
- 대전 동구 신안동 화상 치료병원 1층 응급실 침수
- 대전 선화동 강변예식장 뒤 주택가 침수
- 대전천 하상도로 통제
- 만년, 대전역, 대동, 원동, 소정, 동산 지하차도 6곳 폐쇄
- 고속철도 경부선 대전역-조차장역 선로 한때 일부 침수

7시 현재 대전 동구 세천에 어제부터 250mm의 비가 온 것을 비롯해 중구 문화동 247.5, 대전 160mm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전MBC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

7월29일(수) 18시 기준 대전·세종·충남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현황입니다.

대전MBC 오늘의 뉴스데스크

7월29일 수요일도 대전MBC와 함께하세요!

대전 호우 경보

2020년 07월 29일 09:40 대전광역시 지역에 호우 경보가 발효되었습니다.

○ TV, 라디오,스마트폰 등을 통해 내가 있는 지역의 기상 상황을 계속해서 알아보고,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알려 줍니다.
○ 차량은 속도를 줄여 운행하고, 물에 잠긴 도로, 지하차도, 교량 등으로 통행하지 않도록 주변에 있는사람에게 알려 줍니다.
○ 개울가, 하천변, 계곡, 해안가 등 급류에 휩쓸리거나 침수 위험이 있는 지역에는 접근하지 말고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알려 줍니다.
○ 침수 지역이나 산간·계곡 등 위험 지역에 있거나 대피 권고를 받았을 경우에는 주변에 있는 사람과 함께 즉시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 공사장, 전신주, 지하 공간, 축대, 옹벽, 담장 등 위험 지역에는 접근하지 않도록 합니다.
○ 농촌지역에서는 농작물 및 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로 정비, 비닐하우스 결박, 과수 지주시설 고정 등 미리 대비하고, 농사와 관련된 작업 등 야외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비 피해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