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전면 광고의 모든것

배너 광고에 대해 알아봤던 지난주에 이어서, 오늘은 화면 전체에 보여지는 전면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 광고란 무엇인지,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게 알맞을지, 구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다음의 카드들을 통해 지금 자세히 알아보세요!

전면 광고의 모든것
전면 광고는 말그대로 화면 전체에 보여지는 오버레이 형식의 광고입니다. AdMob에서는 시선을 끄는 양방향 광고 소재 및 동영상 광고를 포함한 여러 유형의 전면 광고 포맷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면 광고는 사용자의 의사에 따라 쉽게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전면 광고는 구현하기 쉽고 전체 화면에 게재되기 때문에 앱의 콘텐츠 레이아웃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전면 광고의 사용이 가장 적합한 경우는 앱 사용중에 자연스러운 전환 지점이 있어 사용자가 앱 사용 도중 잠시 쉴 틈이 있을 때입니다. 일반적으로 전면 광고는 배너 광고에 비해 노출수는 적지만 1,000회 노출당비용(CPM)이 훨씬 높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유의미한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앱의 흐름 고려하기!
전면 광고를 사용할때는 광고가 삽입되는 시점을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사용자가 광고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의 새로운 레벨 시작 시점처럼 사용자가 화면을 탭하고 싶어하는 상황에는 전면 광고를 게재하면 안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려 할 때 예상치 못한 광고가 표시되면 사용자가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전면 광고 정책 사항은 상단의 버튼을 통해 알아보세요.
게재 지연시간 최소화하기!
이동통신사 네트워크의 지연 시간 때문에 모바일 앱의 전면 광고 게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즉, 네트워크 지연 시간으로 인해 적합하지 않거나 의도하지 않은 시점에 사용자의 화면에 전면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전면 광고의 게재가 예상되는 시점에 사용자가 어떤 활동을 하고 있을지 생각해 보고, 사용자에게 전면 광고가 게재될 때 지연을 최소화하려면 전면 광고를 미리 로드하는 방식을 사용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전면 광고 개발자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세요!
사용자에게 부담주지 않기!
너무 잦은 전면 광고 노출은 사용자에게 피로감과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AdMob에서는 광고 게재빈도 설정 기능을 활용해서 사용자가 일정 시간 동안 전면 광고에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게재빈도를 찾는 한 가지 좋은 전략은 낮은 빈도에서 시작하여 신중하게 점점 노출을 늘려서 게임에 맞는 최적 빈도를 찾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 이탈을 방지하면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