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8월 3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네이버 영수증 리뷰 1억건 돌파 외

1. 네이버 영수증 리뷰 1억건 돌파

네이버 마켓플레이스의 영수증 리뷰에 등록된 DB 건수가 1억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일 평균 영수증 65만장이 제출, 40만 건의 리뷰가 등록되고 있다고 밝혔다.

2. 삼성페이, 쇼핑 사업 접는다... "10월 말 서비스 종료"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10월 말 삼성페이 내 쇼핑 서비스가 종료된다. 쇼핑은 사라졌지만 결제 사용처는 더 넓어진다. 삼성전자는 삼성카드와 손잡고 지난 25일부터 삼성페이 해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3. 사회생활 앞둔 18~24세, 카카오·네이버 페이 많이 쓴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한국미디어패널 조사 결과, 18~24세 미만 응답자의 경우 모바일 간편결제를 주된 결제수단으로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약 15%를 차지했다.

4. 홈쇼핑·백화점, F/W 두고 '비대면' 마케팅 돌입

패션업계에서 F/W 시즌은 연중 최대 성수기로 꼽힌다. 다만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만큼 업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온라인 패션쇼 등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5. 배달앱 가맹점 "광고비 수수료 높다"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소비자의 96%가 배달앱을 이용하고, 배달음식점들은 업체당 평균 1.4개의 배달앱에 가맹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공정경제협의체의 조사 결과, 응답한 음식점의 79.2%가 "배달 앱 업체에 내는 광고비와 수수료가 과도하다"고 답했다.

6. 애플, 검색엔진도 자체 개발하나

애플이 독자적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아이모어는 애플이 검색 관련 개발자를 확충하고, 웹페이지와 PDF파일 크롤링 작업을 진행하는 등 검색엔진 개발 정황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7. 국민 참여 팩트체크 공개 플랫폼 만든다

정부가 전 국민이 참여하는 팩트체크 오픈 플랫폼을 만든다. 정부는 디지털 미디어 발전의 결과물을 다 함께 누리고, 나이·계층·지역으로 인해 디지털 사회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디지털 미디어 이용 및 제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종합계획을 마련, 시행한다고 밝혔다.



---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