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8월 2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페이스북, 아이폰 새 OS에 맞춤형 광고 어려워져 외

1. 페이스북, 아이폰 새 OS에 맞춤형 광고 어려워져

애플의 새 운영체제 iOS14이 사생활 보호 기능을 대폭 강화함에 따라 페이스북은 "iOS14가 설치된 기기의 사용자들은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통한 광고를 볼 수 없게 되거나, 관련성이 떨어지는 광고를 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 네이버, 라이브 쇼핑 플랫폼과 잼라이브 사업 인수

네이버가 자회사인 스노우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잼라이브'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쇼핑 판매자를 위한 툴에 잼라이브가 가진 라이브 콘텐츠 제작 경험이 합쳐지면 중소상공인을 위한 보다 다양한 라이브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 배민, 영세업자·라이더에 150억 추가 지원

배달의민족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자영업자 및 라이더에게 150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연간 총매출이 3억원 이하인 영세사업자를 대상으로 광고료 및 수수료 등을 모두 50% 지원하기로 했다.

4. 티몬, 지역상품 선물하기 4.4배 성장

티몬은 지역상품 선물하기 매출이 올해 6월 서비스 확대 적용 이후 약 4.4배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구매 고객수에서도 약 3.3배의 증가세를 보였다. 티몬은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상황에 맞춰 선물하기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 구색을 강화할 계획이다.

5. G마켓 글로벌샵, 중국 SNS마케팅 강화

G마켓 글로벌샵이 한국 중소 판매자들의 중국 진출과 판로 확대를 위해 중국 SNS 마케팅을 강화한다. 국내 e커머스 업계 최초로 중국의 국민 메신저 '위챗' 기반의 미니앱 '샤오청쉬'를 오픈했다.

6. 콘진원, 국제방송영상 콘텐츠마켓 2020 개최

콘진원이 '국제방송영상콘텐츠마켓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방송 산업 관계자들에게 포스트 코로나와 뉴미디어 시대를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7. 위기의 외식업계, 'S.A.F.E' 전략 앞세워

외식업계가 고객 안전과 매출 방어를 위해 ‘S.A.F.E’ 서비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S.A.F.E 전략은 소형 매장(Small store),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원거리(Far distance) 마케팅, 집콕 외식(Eat out at home)을 뜻한다.



---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