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맹성규친구 144

인천 남동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맹성규'입니다

포스트 메뉴
'제2경인선 광역철도' 건설은 남동 주민들을 위한 최고의 복지!

대한전문건설신문에 제2경인선 광역철도 건설의 필요성을 소개하는 기고를 하였습니다.

제2경인선 광역철도 사업은 철도시설공단의 사전타당성조사 B/C값이 1.10으로 높게 나왔고, 지난 1월 국토부의 예비타당성조사 신청 대상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앞으로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선정과 한국개발연구원(KDI) 공공투자관리센터의 예비타당성조사를 받는 과정이 남아 있지만, 남동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출퇴근 하며 쓰여지는 시간을 돌려드리겠다는 약속이 속도를 내기 시작한 부분은 무척이나 고무적입니다.

앞으로도 사업 진행과정을 소개드리고, 여러분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제2경인선 광역철도 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적뿐인 국정감사? 맹성규는 대안을 제시합니다!

국회의원으로서 맞이한 첫번째 국정감사. 무엇보다 국정감사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민 생명과 안전, 생활 안정을 보장하는 데 그 존립 근거가 있는 보건복지부와 그 산하기관들이 기본적인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점검하였습니다.

국민여러분께서 마음 놓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사회, 예측 가능성이 높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본질을 잊지 않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blog.naver.com/minjoo_maeng/

맹성규의 <국민적 참:견 시점>

국회 보건복지위원 맹성규가 실시한 2018년도 국정감사, 중간보고 드립니다!

시급 500원도 받지 못하는 장애인 노동자를 위한 제도 개선이 시급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국정감사를 통해 확인한 결과, 장애인 보호작업장의 장애인 노동자분들께서 시급 500원이 안 되는 임금을 받고 일을 하고 계셨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저임금과 연동되는 최소한의 임금 규정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더불어, 보호작업장이 노동자에게 최소한의 안정된 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우선구매제도>를 장애인 노동자 중심으로 재설계해야 합니다.
즉, 생산시설의 매출이 장애인 고용과 처우에 반영될 수 있는 방향으로 시스템 개선이 이뤄져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2018년 10월 18일) 진행된 한국장애인개발원 국정감사에서 기관장님께 위와 같은 제도 개선을 요청드렸습니다.

앞으로의 제도 개선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살펴보며, 장애인 노동자분들의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관련 인터뷰 JTBC 뉴스룸 링크 =>
https://bit.ly/2EDUEb8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