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불리오 글로벌 EMP 멀티에셋 2020년 3월 월간 리포트

불리오 글로벌 EMP는 지난 2월 중순의 리밸런싱으로 위험을 낮춘데 이어 최근 3월 13일 리밸런싱으로 위험도를 더욱 낮추고 방어적인 자산의 비중을 높였습니다.



이로써 주식형 자산의 비중은 20%대 수준으로 더욱 낮아졌고, 국채, 금, 엔화 등 방어적인 자산의 비중은 전체 자산의 절반 이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달러 기준으로 투자가 되는 UH형을 배치하여 달러에 대한 비중을 가져가고 있는 것도 전체적인 포트폴리오 방어를 돕고 있습니다.



위험을 줄이고 방어를 했지만 불리오와 함께 하시는 투자자분들의 계좌가 완전히 온전하지는 못합니다. 불리오 글로벌 EMP는 연초 이후 3월 24일까지 UH형 기준으로 -6.46%, H형 기준으로 -13.34%를 기록하였고, UH형과 H형을 절반씩 배분하셨다면 -9.90%의 손실을 기록하셨을 것입니다. 글로벌 주식시장이 30% 가량 하락한 가운데 불리오 글로벌 EMP의 하락폭은 훨씬 적었지만 완전히 손실을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글로벌 금융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하락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 속도는 빠르고 그 폭 또한 매우 깊습니다. 원래 예측하기 어려운 금융시장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에 기인한 현재의 사태는 시장의 예측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연초의 전망을 모두 갈아치우고 있고 실물 경제 지표들 또한 암울한 수준으로 나빠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2008년 금융위기, 1987년 블랙먼데이, 심지어는 1929년의 대공황을 떠올리기도 합니다.



아래는 구글에서 'recession(경기 후퇴)'를 검색한 추이입니다. 과거 08년 금융위기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 후퇴를 예상하거나 두려워하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중략)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글로벌 EMP 리포트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