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불리오의 리스크 락다운, 과거에는 어땠을까?

투자에 있어 적극적으로 투자할 지, 혹은 투자하는 자금을 줄여 위험을 피해가야 할 지는 금융시장의 상황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불리오는 이러한 철학 아래 최근의 변동성이 급증한 금융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리스크 락다운 (Risk Lockdown)' 시스템이 실행되어 불리오 고객 여러분들은 상당 부분 포트폴리오의 조정을 거친 상태입니다.

* 리스크 락다운(Risk Lockdown) 시스템 : 금융시장의 위험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위험자산의 투자 비중을 기존 투자 비중보다 축소하여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는 시스템

투자를 해 달라고 맡겼더니 오히려 투자를 하지 말라고 하니...^^; 종종 "너무 심심하다" 혹은 "미래에 있을 반등 기회를 놓지는 것이 아닌가?"라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을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거 성과를 시뮬레이션 했던 2008~2016년 사이에 불리오의 리스크 락다운 시스템이 실행되었던 사례를 살펴보며 앞으로 불리오가 어떻게 나아갈 지 가늠해 보고자 합니다.

2008년부터 2016년까지의 과거 테스트 기간 동안 총 4번의 리스크 락다운이 발생했습니다. 각 시기별로 전 세계 주식시장(MSCI ACWI지수*)과 불리오 성과를 비교 분석한 결과 불리오의 우수한 방어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분석을 통해 여러분들이 불리오에 대해서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략)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고 원문을 확인해보세요.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