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머리 아프세요? 두통을 줄이는 방법(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거나 일교차가 급격하게 커지면 머리가 아프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온이 크게 떨어진 날씨엔 인체 내에서 혈관이 수축되면서 영양소와 산소가 뇌로 원활하게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물론 두통은 전체 인구의 90% 이상이 평생 한 번 이상 경험할 만큼 흔한 증상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두통에 대처하는 방식은 천차만별이다.

어떤 사람은 두통을 자주 겪는데도 별것 아니라며 넘기고, 어떤 사람은 온갖 병을 떠올리며 지나치게 걱정하기도 한다.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두통이 어떤 유형인지부터 확인하는 게 급선무다.










전문의와 상담해 두통의 분명한 원인을 빨리 찾아 해결해야 한다.




기온이 낮더라도 실내 환기를 자주 해서 뇌혈관이 온도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밖에 나갈 땐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 영향을 줄일 수 있도록 목도리나 마스크 같은 방한 용품을 활용한다.

아침에는 소량이라도 꼭 식사를 하고, 자기 전에는 너무 많은 음식을 먹지 않는다.

밤에 과식을 하면 혈액의 흐름이 소화기관으로 치우쳐 다음날 아침에 일어날 때 머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식단도 중요하다. 동물성 단백질은 다른 영양소보다 소화되는 속도가 늦다.

따라서 생선이나 육류는 되도록 아침에 먹는 게 좋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1442397430&categoryNo=15&parentCategoryNo=15&from=thumbnailList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

임상노하우로 만들어진 " 기상나팔"



가을철 지치는 우리 몸과 마음에

활력을 선물합니다



체질에 상관없이 먹을 수 있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보약"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