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9월 '이슈 파헤치기' 동영상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플친지기입니다.
택스넷의 동영상 강의 메뉴 중 '이슈 파헤치기'에 ▶외국납부세액공제◀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유료회원과 동일하게 서비스되고 있사오니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내국법인의 국외원천소득에 대해서는 소득이 발생한 원천지국과 우리나라에서 법인세를 각각 과세하므로 국외원천소득에 대한 이중과세문제가 발생한다. 법인의 국외원천소득에 대한 이중과세를 방지하기 위하여 법인세법에 외국납부세액공제제도와 외국납부세액의 손금산입제도를 두고 있다. 법인은 사업연도 단위로 이 두 가지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외국납부세액의 세액공제방법과 손금산입방법의 선택은 사업연도 단위 선택해야 하므로 직전 사업연도에 선택한 것에 관계없이 당해 사업연도는 그 두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국외와 국내에서 모두 소득이 발생한 경우에는 외국납부세액공제가 절세목적상 더 좋다. 그러나 국외에서는 소득이, 국내에서 거액의 결손금이 발생하여 외국납부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고, 미공제 외국납부세액공제를 이월시켜도 결손금으로 인하여 이월공제기간 동안 외국납부세액을 공제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외국납부세액을 손금산입 하는 것이 더 좋다. 왜냐하면 외국납부세액을 손금산입하면 결손금이 늘어나게 되고 그 결손금은 그 후 10년간 공제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모바일 해설 보기 :
https://c11.kr/9vuu
★ 웹(PC) 해설 보기 :
https://c11.kr/9vus

해당 해설은 무료회원으로 가입하면 매주 택스넷에서 발송하는 위클리 메일,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친을 통해서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영상보기 :
https://c11.kr/9vzy
▶PC 영상보기 :
https://c11.kr/9vzz

[제1강] 외국납부세액공제의 개요 및 공제대상 외국납부세액의 범위
[제2강] 외국납부세액공제 방법 및 외국납부세액의 손금 산입 방법
[제3강] 외국납부세액의 원화환산 및 외국납부세액 공제시기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