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마스크 속 입냄새 제거는 서울성복치과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좀처럼 진전되지 않는 가운데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외출 자제 등 개인 관리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마스크는 성능의 차이가 있지만, 미세먼지 등 외부로부터의 유해 물질을 차단하는데 효과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다 보면
입냄새가 유독 심하게 자기 자신을 괴롭게 합니다.
발생하는 냄새가 코로부터 나는 냄새인지 아니면 입으로부터 나는 냄새인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에 따라 원인과 그 치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 입냄새의 원인
먼저 코에서 냄새가 나는 거라면
위장이나 간 또는 편도선 등 내과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입에서 나는 냄새라면 원인은 다양하며, 이 또한 내과적인 원인일 수 있습니다.

입 냄새의 주된 원인은 입안에 남아 있는 찌꺼기 그리고 치태와 치석입니다.
음식을 먹은 후, 당분이 치아 표면에 달라붙고 박테리아와 함께 증식, 치태와 치석은 계속 쌓이게 되면 구강 내에 염증을 유발해, 입 냄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 내부를 마르게 하는 구강건조증은 침 생성을 방해하면서 음식물 찌꺼기나 죽은 세포를 씻겨내지 못해, 황화합물이 많이 증가하면서 심한 입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 관리로 개선이 가능한 입냄새
입속 청결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입 냄새를 유발하는 황화합물은 혀에 발생하는 설태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꼼꼼한 양치질 후에는 혀까지 잘 닦아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혀는 앞부분만 닦아내는 것이 아닌 혀 끝까지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며, 구토나 구역질을 유발한다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혀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이 필요한 이 시기에는 수분을 자주 섭취하고 보충해, 입안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서, 구강건조증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청결한 구강 관리는 위해서 보조 구강 위생용품인 치실이나 치간 칫솔의 사용과 내부를 일시적으로 소독할 수 있는 구강청결제인 가글액 또한 도움이 됩니다. 단, 자주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구강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치석제거와 잇몸치료도 구취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여러분의 주치의 서울성복치과에서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으로 입냄새를 잡아보세요~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