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예산뉴스 무한정보친구 854

예산의 참소리, 무한정보

포스트 메뉴
옥수수 빨대, 커피를 만나다

지난 9월 새로운 빨대가 등장했습니다. 예산읍 예산리에 위치한 커피전문점 <메이트커피마켓>.
이곳에는 플라스틱 빨대 대신 Non-GMO 친환경 옥수수 빨대가 비치 돼 있습니다.
<무한정보>는 우리군내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업소를 찾아 취재보도 합니다. 작지만 소중한 변화에 동참하는 곳을 알고 있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대1 채팅이나 ☎010-5040-8214로 연락주세요.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좋습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추태외유는 ‘예천’군의회입니다

예천군의회를 예산군의회로 오해한 청원들이 여러 건 올라 이유 없이 욕을 먹고 있다. 전체 지역이미지가 실추되는 상황이어서, 이를 바로잡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이 요구된다.

2019 기해년 새해

예산산성에서 맞은 2019년 새 해 새 아침. 예(禮)가 살아있고, 산(山)이 좋은 고장, 예산(禮山).
지명탄생 1100주년의 첫날을 엽니다. 복되고 안녕한 날들이 계속되기를 기원합니다.

<아빠들이 쓰는 육아일기> 필진참여를 기다립니다!

송년과 신년 <무한정보>가 함께합니다!

김장의 계절

‘김장’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무한정보>에서는 가족이나 이웃들이 함께 김장을 담그는 따뜻한 풍경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알고계신 분이 있으시거나 직접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이나 ☎010-5040-8214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김두환미술관 설립 민간추진위 구성

예산이 낳은 서양화가 1세대 설봉 김두환 화백을 기억하기위해 후진들이 뜻을 모았다.
그들의 바람대로 이곳이 그의 예술을 만날 수 있는 미술관이자, 침체된 원도심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콘텐츠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준공 1년 앞으로… 킬러콘텐츠는 아직

<기획취재> 2020년 정식 개장 예정인 '내포보부상촌'의 차별화를 위해 '무엇으로 채워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다른 지자체의 사례를 취재해 보도한다.

청소년 연극 윤봉길 소환하다

제20회 충남도 학생연극축제 연극·뮤지컬 발표회’가 4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가운데, 삽교고등학교 연극동아리 ‘비바틴’이 ‘나는 윤봉길이다’ 무대로 윤봉길의 삶을 재현했다.

'옛'소리에서 찾은 소박한 행복

<예산지역 동아리탐방, 이 맛에 산다> 17. 예산풍물소리
“스트레스가 무지하게 풀려요! 다른 모임에는 안가도 여기는 꼭 와요. 소리가 딱딱 맞아 들어갈 때면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마음이 통한다는 게 이런 건가 싶죠.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을 거에요”

관개수로와 수릿똘

'관개수로(灌漑水路)’는 강이나 저수지에서 논밭으로 보내지는 물길이에요. 농사를 원활히 하고자 인공으로 만든 작은 운하(運河)예요. 보통 사람들은 이 말을 줄여 ‘수로’라고 줄여 말했어요. 그런데 충청도에서는 ‘수릿똘’이라 불렀어요. ‘수로(水路)’에 ‘도랑’을 뜻하는 충청말 ‘똘’을 붙여 썼어요. 말 그대로 ‘수릿똘’은 수로를 타고 흐르는 물길이지요.

들리지 않아도 말하지 않아도 ‘탕’

예산지역 동아리탐방 <이 맛에 산다>
“장애인들은 따로 모임이나 단체를 만들지 않으면 서로 교류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요. 친목도 다지고, 취미도 함께 공유해보자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습니다. 게이트볼 실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 수 있어요”

예산과 킨포크

<예산&청년> 소박한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라이프스타일 ‘킨포크’
세계 도시인들이 꿈꾸는 킨포크 스타일을 이미 앞서 시행하고 있는 예산사람들...

자기 전엔 역시 asmr

asmr은 젊은 세대들의 신조어이자 최근 유튜브와 같은 1인 미디어에서 유행하는 대세 콘텐츠다. 태핑(두드리는 소리), 브러싱(문지르는 소리), 이팅(먹는 소리), 롤플레잉(특정한 상황을 연기하는 소리) 등 다양한 종류로 세분화돼 있고 편히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주로 소비된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