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예산뉴스 무한정보
친구 915

예산의 참소리, 무한정보

포스트 메뉴
예산서 SFTS 사망자 발생

예산군내에서 ‘SFTS’ 사망자가 처음으로 발생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일명 살인진드기가 옮기는 감염병이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세쌍둥이 다섯식구 '가을 하늘 하루'처럼

2019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가을, 하늘, 하루’가 1분 간격으로 세상에 나왔다.

“세쌍둥이인데도 얼굴이 다 다르죠? 첫째 가을이는 딸이고, 하늘이와 하루는 일란성 형제예요” 나란히 누운 세쌍둥이를 바라보는 안보현(39)·서원대(41) 부부의 눈빛에 사랑이 가득하다.

드디어 등교개학 "반갑다 얘들아"

전국적으로 고등학교 3학년과 일부 소규모 초·중학교가 20일부터 등교개학을 시작했다.
우리지역은 겨울방학 이후 5개월여만에 7개 고교와 수덕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교실에 모여 수업을 받고 있다.

예산농산물 꾸러미가 대문앞까지

우리지역 제철농산물이 ‘꾸러미’로 주민들의 식탁을 직접 찾아가면 어떨까?

소비자와 농민이 모두 웃을 수 있는 로컬푸드를 확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그 방식은 코로나19를 겪으며 가능성을 확인한 ‘농산물꾸러미’가 떠오르고 있다.

“주민 무시한 밀어붙이기 행정”

예산군청 앞이 세탁공장을 반대하는 절절한 외침으로 채워졌다.
7일 아침, 덕산 대치1·2리와 시량1·2·3리 5개 마을 주민 100여명이 모여 ‘세탁공장 결사반대’라고 적힌 머리띠를 두르고 ‘대치천이 죽으면 우리도 죽는다’고 호소했다.

칠남매집 행복비결 "애덜이 복뎅이쥬"

"가족끼리 화목하고 의좋게 사는 게 최고 좋은 거유. 별거 읍슈. 서로 으르렁대며 싸우지 않고 지내는 게 정말 좋은 거유"

역전에 사는 윤순원(80)·오용자(64) 부부를 만나 아홉식구 이야기를 들었다.

예산산성 ‘국가사적’ 탄력받나

발굴조사서 백제 성벽·원삼국 환호유적 확인
전문가 “역사성·상징성 충분… 더 부각시켜야”

(재)비전문화유산연구원이 ‘예산산성 북성벽 축조기법 확인 발굴조사’를 추진한 결과,
흙을 층층이 다지는 ‘판축’으로 성벽을 만든 전형적인 백제시대 토성형태로 나타났다.
이 안에선 동시대 기와편과 토기편도 출토했다.

당신의 한표 예산의 4년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난타전이 가열되고 있다.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김학민 후보와 기호2번 미래통합당 홍문표 후보가 정책대결보다는 상대를 깎아내리기에 열을 올리는 양상이다.

이들은 7일 TJB대전방송을 통해 녹화방송으로 방영(4일 녹화분)한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후보자토론회에서 ‘내포혁신도시법’ 등을 둘러싸고 날선 공방을 벌였다.

우리지역 독립유공자 '윤자형'은 어디에 잠들어 있나

3.1 만세운동 101주년, 행정을 비롯한 지역사회가 항일독립운동가들의 나라사랑정신과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선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코로나19 '가짜뉴스' 누가 퍼뜨리나

예산지역에서 나도는 ‘코로나19 가짜뉴스’가 혼란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지역경제 등에 직격탄을 안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선, 그 어느 때보다 보건행정을 믿고 불확실한 정보 등을 확대재생산하지 않는 성숙한 주민의식이 절실하다는 지적입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