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예산뉴스 무한정보친구 497

예산의 참소리, 무한정보

포스트 메뉴
아무르강 황새 예산으로 소풍

지난 20일 광시 대리 황새공원 앞뜰에 1년생 황새 한 마리가 관찰되었습니다. 2015년도 2월 황새 두 마리의 방문 이후 두 번째인데요. 황새의 머나먼 소풍길 반갑게 인사 해볼까요?

가축방역 맡겼더니 '구멍'

예산축협이 군청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소규모 축산농가 소독지원사업’에 구멍이 뚫렸습니다. <무한정보>가 봉산·고덕·신양지역 일부를 표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상당수의 농가가 소독을 받지 못한 것은 물론 소독실시기록부에 지난해까지만 소독필증이 붙어있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가을의 끝자락

가을의 끝자락, 가을 풍경이 저무는 예산.
때로는 작별의 마음으로 아쉽게, 때로는 또다른 만남의 마음으로 설레게 가을이 떠나는 걸음을 함께 걸어볼까요?

생산 늘고 소비 줄어 배추·무 가격 ‘폭락’

김장 배추값이 폭락하고 덩달아 무값도 떨어져 재배농민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늘어난 탓일까요? 그 이유를 정리해봤습니다.

포항 지진... 예산도 흔들렸다

15일 낮 2시 29분께 경북 포항시에서 발생한 지진여파가 직선거리로 200㎞ 이상 떨어진 예산까지 전달됐다고 합니다. 지진, 아직도 남의 나라 이야기일까요?

난방기기 화재 조심하세요

난방기 사용이 늘어나는 겨울철 난방기기 화재 조심하세요!
http://www.yesm.kr/news/articleView.html?idxno=37766

당신의 예산 <덕산면 둔리>

상가리, 찬바람 툭툭 떨어지는 그길에 짙은 가을도 떨어집니다. 기사를 클릭하시면 박현영 작가의 다른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yesm.kr/news/articleView.html?idxno=37719

‘1100년 예산’ 엠블럼 확정

‘예산지명 1100주년’을 기념하는 상징물이 모두 확정됐습니다. 예산의 청정한 자연을 중심으로 풍요와 희망을 표현했다는 엠블럼 속에 담긴 의미는 무엇일까요?

예산의 인물 '김이교' 주목

지난 31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에 따르면 자체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유물 가운데 ‘신미통신일록’이 지난 10월 31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됐다고 합니다. 누구의 저서일까요?

문화방송 사태의 해결법

김장겸 사장 해임안 통과로 문화방송 문제가 일단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노력 해야할 것 입니다. 과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에는 진짜?

오랜 기간 흉물로 방치된 예산읍 창소리 옛 충남방적 예산공장에 자동차시트공장이 들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4년 전에 이를 추진하다 중단했던 선례가 있어 이번에는 행정이 ‘확답’을 받아놔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새마을며느리봉사대, 밑반찬 나누기

예산군새마을부녀회가 초겨울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http://www.yesm.kr/news/articleView.html?idxno=37675

무한천에서 가을을 바래다 주고 와요

지금 무한천변엔 억새꽃이 장관입니다. 산성리 체육공원을 지나 신암 종경리까지 시오리가 넘는 물길을 따라 은빛으로 출렁이고 있어요. 가을을 바래다 주고 오기 딱 좋은 곳 무한천에서 친구와 함께,가족과 함께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http://www.yesm.kr/news/articleView.html?idxno=37604

도로명 주소 상세주소 신청하세요

예산군이 6일부터 원룸, 다가구주택, 상가 등에 개별주소인 상세주소 부여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http://www.yesm.kr/news/articleView.html?idxno=37656

백제복국 부흥군 영령이시여!

1300여년 전 백제부흥군의 피가 물들었던 대흥산(봉수산)에서, 나라를 되찾기 위해 장렬히 전사한 영령에 고하는 축문소리가 나지막히 울려 퍼졌습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