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왜 주스클렌즈를 하는가

Juice Cleanse.
Why it's good and How it works.

주스클렌즈는 디톡스 다이어트의 한 방법으로, 과일과 채소를 착즙한 주스를 일정기간(1일~5일) 동안 섭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스단식으로도 불리우기도 하는 주스클렌즈는 수 많은 종류의 방법이 있습니다. 블렌더, 듀얼스크루, 원심분리형, 콜드프레스 등 주스를 만드는 방식에서부터 다양한 원재료의 조합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나와있죠.


배경

과일과 채소, 그리고 허브를 사용해 건강한 음료를 만드는 행위는 예전부터 행해졌었습니다. 이런 행태는 첫 주스머신이 개발된 1930년 대에 이르러 더욱 활발해졌죠.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 이를 짜낸 주스의 형태는 영양소를 더욱 쉽게 섭취하고 소화할 수 있는 대안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주스클렌즈는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당, 카페인, 정제된 음식의 섭취를 제한하며 우리 몸에 에너지와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개념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방법

주스클렌즈를 하는 동안에는 주스와 스무디의 섭취만을 추천합니다.
보통의 클렌즈에는 3가지 중요한 단계가 있습니다:


#1 Prepare Cleanse

클렌즈를 하시기 전 약 3~5일 부터 커피, 정제된 설탕, 유제품, 밀, 고기, 술과 니코틴의 섭취를 서서히 줄여나가시기 바랍니다.
이는 소위 명현현상으로 불리우는 두통, 먹고싶은 욕구, 몸이 나른해지는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간동안 신선하고 깨끗한 야채와 과일, 그리고 음료의 섭취를 권장해 드립니다.



Preparing Tips.

a. 알칼리성 음식과 더 친해지기

산성음식은 줄이시고 알칼리성 음식을 더 많이 드시길 권장합니다.
우리가 보통 즐겨먹는 육류, 어류, 곡물 등은 산성으로 이뤄진 음식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프로그램의 진행을 통해 알칼리성 음식인 채소와 과일의 섭취량을 늘려 무너진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키는 것에 의의를 둡니다.

b. 레인보우를 골고루 먹을 것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은 알록달록한 고유의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토케미컬이라고도 불리는 항산화물질은 유해한 활성산소와 각종 오염 물질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c. 글루텐이 함유된 음식과 유제품을 피할 것

글루텐이 함유된 밀이나 유제품은 소화불량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에 함유된 글루텐과 렉틴, 우유에 함유된 젖당과 카제인 때문인데 프로그램 진행 중엔 이를 피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d. 유해 물질 노출에 대비할 것

체내에 유해 물질이 쌓이는 것은 내, 외부적 요인에 기인합니다. 이를 최대한 피하기 위해 유기농 및 무농약으로 재배된 음식을 먹고 깨끗한 물을 최대한 많이 섭취해 주세요. 또한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요즘, 밖에 나갈 때는 꼭 마스크를 쓰시고 화장품을 바를 땐 성분을 고려하시기를!


#2 During Cleanse

머시주스는 처음 클렌즈를 접하시는 고객분들에게는 1-Day의 클렌즈를 추천해드립니다. 이는 본인의 식습관과 밀접히 연결이 되어있는데, 보통 현대인의 식습관은 불규칙하기 때문에 하루의 클렌즈를 권해드리며, 추후 클렌즈를 다시 진행하실 시 3-Days 또는 5-Days 클렌즈를 권해드립니다.
중간중간 물이나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허브티를 섭취하시면 클렌즈에 도움이 되니 참고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3 After Cleanse

클렌즈를 마치셨다면 소화기관의 적응을 위해 스무디, 그리고 죽 또는 샐러드 등의 가벼운 음식섭취를 권장합니다.
약 2~3일 이후 부터는 서서히 기존의 고형식으로 돌아오셔도 되나, 너무 맵거나 짠 음식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이 불규칙했던 분들은 주스클렌즈를 하시는 동안 위에서 말씀드린 명현현상으로 인해 힘드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에너지가 충만하고 소화는 잘 되며, 피부 톤이 밝아지고 평화롭게 잠에 들 수 있는 보상을 누리실 수 있으십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