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코아세안 동남아 수출의신
친구 142

'수출의 신' 중소기업의 동남아 아세안 신남방 진출을 지원하는 코아세안(굿힐)이 운영하는 무료 수출정보채널

포스트 메뉴
[코로나] 싱가포르, 사회적 거리 두기 감시에 로봇 개 투입 l 코아세안

싱가포르, 공원에 로봇 개 투입하여 사회적 거리 감시

싱가포르가 시민의 사회적 거리 두기 수칙 감시를 위해 로봇 개를 도입, 공원에 투입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만든 '스팟'이라는 이름의 이 로봇 개는 싱가포르 중심부인 비샨 아모키오 공원에 테스트로 2주간 배치되어 공원에서 운동하는 시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시합니다. 싱가포르는 방역 모범국으로 알려졌으나 최근 외국인 노동자 거주 숙소를 중심으로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매우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으며 위반시 벌금, 외국인의 경우 워킹 비자 취소의 사례까 빈번히 나오고 있습니다. 공원에 가서 운동 정도는 괜찮지만, 반드시 혼자 운동해야하며 가족과도 최소한 1미터 거리를 유지한 채 운동을 해야 합니다.

스팟은 공원에서 운동하는 시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여성의 목소리로서 리마인드 시킵니다. (“자신의 안전과 주변 사람들을 위해 적어도 1미터는 떨어져 서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또한 특유의 4족 보행 설계로 울퉁불퉁한 공원 지면을 잘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카메라 등 공원 내 인원수를 측정하는 등의 분석 도구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말레이시아, 국가 락다운 6월9일까지 연장하기로 l 코아세안

말레이시아, 국가 락다운 6월9일까지 연장

말레이시아가 국가 락다운을 6월9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3월18일 이동제한 명령이 떨어진 후 이번까지 4번째 연장입니다. 말레이시아 총리는 대국민 연설을 통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긍정적인 상황이 나타나고 있지만 아직 완전히 성공하지는 못했다면서, 정부가 필요한 조치들을 해 나가야함을 강조했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 내 기업과 학교는 폐쇄된 상태고 국내에서의 여행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에는 약 6600건의 확진자와 100여명의 사망자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전체 환자의 75%가 회복되었지만 국가 락다운 상태로 인한 경제적 손해가 20억불에 달할 정도로 엄청납니다. 말레이시아는 정부는 경제 충격을 완화시키기 위한 600억불 상당의 경제 부양책을 이미 발표한 바 있습니다.

[긴급] [바이어의 편지] 프랑스 바이어가 면마스크 수출업체 찾습니다.

프랑스 바이어가 면마스크 (재사용 가능해야 함) 수출업체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싱가포르와 유럽, 일본 등지를 무대로 사업하시는 한분을 통해 전달된 프랑스 바이어의 오퍼입니다

​프랑스 수출 건이며, 반드시 CE 인증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반드시 아래 조건과 부합해야 하니 연락 사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바이어)

We are looking for reusable mask for general public, not medical team in hospital.
A fabric facemask washable reusable. Fabric preferably a mix of PES woven and non woven.The quantity will probably range in between 150,000 up to 1M. Repeat purchase will continue until this COVID dies out. Port will be Marseille, France. We need the delivery in 1 weeks to 4 weeks time from the day of ordering the good.


번역
메디컬이 아닌 일반인 사용 마스크를 찾고 있습니다. 면마스크+재사용 가능해야 합니다. 면은 PES Woven 또는 Non-Woven 혼합 재질이면 좋습니다.

물량은 15만개에서 최대 100만개 정도 예상합니다. 코로나19 상황 종료될때까지 계속 수입할 예정입니다. 수입항구는 마르세유, 프랑스입니다. (CIF 마르세유). 오더 시점에서 1~4주내 배송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 통상 선박으로 보낼 경우 한국-마르세유 4주 소요됨)


기타
- 급하게 물량을 찾고 있음. 프랑스로 무조건 CE certificate가 있어야 수입이 가능
- 중국산은 절대 수입 불가. 기존에 수입햇으나 문제 많았음. 한국기업이 관리하는 중국 공장도 안됨
- 한국, 베트남, 태국산은 가능
- 제조처에서 프랑스로 바로 shipping 할 수 있어야 함

동 건은 프랑스 바이어의 싱가포르 associate (아래)에 다이렉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브랜든 추
Brandon Chu
brandonchush@
gmail.com
+65 9769 7745


TIP: 코아세안굿힐 - 소개로 프랑스 마스크 건 관련 연락주신다고 하시면 됩니다.

연락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동 건은 5.8 18.00까지만 오퍼를 받습니다.

[바이어의 편지] 싱가포르 바이어가 양로원 등에 납품될 실버케어 용품 수출업체를 찾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양로원 등에 납품될 실버케어 용품 수출업체를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싱가포르에서 DK CARE 사가 양로원 등에 납품할 수있는 노인용품, 실버케어 용품 취급 업체를 찾습니다. 가능하면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면 좋습니다.

1개 제품만 찾는 것은 아니며, 다양한 노인용품 제품을 취급하시는 분을 선호합니다

현재 몇몇 수량을 수입하기보다는, 현지 에이전시로서 B2B 영업을 원하며 그런 측면에서 서로 잘 이해하고 진행할 수 있는 한국 파트너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영어 카탈로그와 영어 명함 사진을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바이어에게 전달 및 연결 진행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코로나로 크게 침체된 인도네시아 제조업

4월 구매관리지수 폭락...중기적으로는 '회복될 것'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도네시아 공산품 수요가 크게 감소하면서 4월 인도네시아 제조업 활성화 지표인 구매관리지수(PMI)가 전월 45.3에서 27.5로 크게 떨어졌다. 이런 하락폭은 9년만이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자카르타, 웨스트 자바, 수라바야 지역 내 공단을 포함한 22개 지역과 도시에서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다. 이 조치로 공산품 소비가 크게 줄자 제조업도 급격한 침체기에 들어섰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많은 공장에서 일자리가 없어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자금 유동성 문제와 낮은 루피화 가치로 인한 인플레이션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네시아에서 4월 중순까지 코로나19로인한 실직자는 무려 280만명에 다르는 것으로 추산된다.정부는 코로나19로 최대 520만명까지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제조업은 인도네시아 GDP 의 19%를 차지하고 있어 제조업 침체는 장기 경제침체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다수 인도네시아 경제 전문가들은 그러나 점차적으로 세계적인 대유행 상황이 개선되고 있고, 경제가 정상화되면 라마단 종료 시즌 축제와 맞물려 중기적으로 소비가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인 의견을 표명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경제침체 완충을 위해 기존 상한치인 GDP 3% 예산 수칙을 넘어 예산을 더 지출하더라도 기업과 가계를 지원할 것이라고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밝혔다.

일례로 인도네시아 정부는 최근 법인소득세 30% 인하, 수입세 납부 유예, 소득세 2억달러 미만 제조업 근로자 6개월 면제 등 제조업 부문에 대한 15억불 상당의 세제 인센티브를 발표한 바 있다.

[베트남] 베트남도 낮아지는 출산율로 고심 l 코아세안

베트남, 낮아지는 출산율 개선을 위한 노력 확대

베트남 총리가 자국 청년들이 최소 30살이 되기전까지는 결혼을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젊은 층의 소득 증가와 여성의 사회 활동 확대로 베트남의 결혼, 출산율은 빠르게 감소하고 있다. 베트남 당국은 젊은이들의 연예분위기 조성을 위해 국가 주도의 데이트 클럽, 결혼 컨설팅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인구는 아직 절반이 젊은 층이지만, 최근 몇년간 65세 이상의 노인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낳고 있다. 65세 이상 연령대의 비율은 2009년 6.4%에서 최근 7.7%로 증가했다.

출산율 확대를 위해 베트남 정부는 자녀 2명 소유 가정에 학교 우선 배정, 교육재정지원, 공공주택 배정 등의 부문에 우선권을 부여할 계획이다. 일부에서는 일명 '노총각/노처녀'를 대상으로 사회 기여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도 이야기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2019년 기준 베트남 인구는 9800만명이며, 이는 최근 10년간 1040만명 증가한 수치이다.

아세안 인사이트 [미얀마] 미얀마 음악 스트리밍 시장, 중국이 점유해가고 있다 l 코아세안

텐센트 JOOX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미얀마에서 인기 높아가

중국 텐센트 홀딩스가 운영하는 JOOX가 미얀마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아직 미국과 유럽의 글로벌 대기업들도 진출하지 못한 국가에서 중국기업이 조용히 기반을 다지고 있다. 텐센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JOOX는 태국, 인도네시아 지역 사용자에게 무료로 팝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국을 거처 미얀마로 상륙한 뒤 JOOX는 현지 인기 어플로 자리잡았다.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더 이상 미얀마 음악 시장은 음반 위주가 아니다. 물론 미얀마에서도 애플 뮤직 등 글로벌 대기업이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지만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받기가 어렵고 핸드폰 가격 때문에 애플 사용자가 많지 않고 저렴한 중국산 핸드폰이 많아 성장이 느리다.

중국의 JOOX는 글로벌 대기업의 공백을 파고들어 소득이 낮은 동남아 신흥국 소비자들을 차근차근히 공략해 나가고 있다. 텐센트는 2015년에는 홍콩에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하였으며 2017년에는 남아프리카에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SPOTIFY와 유사하게 JOOX는 다운로드당 수수료를 징수하는게 아니라 광고 수익으로 운영되므로 사용자 대부분은 무료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유료 가입자는 고품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광고를 없앨 수 있다.

JOOX는 미얀마 주요 통신사와 협력하고 있느데, 이는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신용카드가 많이 없는 미얀마 소비자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해주고 있다.

[코로나] 코로나가 베트남 서플라이체인에 미치는 영향 l 코아세안

베트남 빈그룹, 인공호흡기 조만간 국내생산 시작

베트남 정부가 코로나19와 기타 호흡기 질환 대비를 위해 기업들에게 인공호흡기 제조를 독려하고 있다. 베트남 최대 기업 빈그룹과 협력사들이 파트너 발굴, 지적재산권 확보, 의료장비 제조를 위한 연구 등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빈그룹은 두 종류의 인공호흡기의 시제품을 제조하는데 성공하였다고 발표하였으며, 빈그룹과 MIT, 미국 기업 메드트로닉등과 같이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빈그룹은 5월 중순에 첫 번째 인공호흡기가 최종 테스트를 받을 것이며 곧바로 대량 생산 면허를 취득할 예정이다. 공장은 한달에 5.5만대를 생산할 수 있으며 해외 수출준비도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현재 코로나19를 가장 안정적으로 통제하는 국가 중 하나이지만, 싱가포르의 사례를 참고해서 코로나 사태 재발 때 필요한 시기에 의료장비가 부족하지 않도록 대비하고자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중국과 1200km의 국경을 접경하고 있는 만큼 북부 하노이 지역을 중심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

베트남 부총리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베트남은 현재 대부분의 인공 호흡기를 해외에서 구매하고 있어 필요 물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경우 의료기기 부족 사태가 심각해질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현재 베트남에는 총 4000여개의 인공호흡기가 있으며, 하노이는 300개 정도밖에 사용이 어렵다. 베트남 정부는 이번 기회를 베트남이 하이테크 제품 제조업으로 한발짝 올라서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조만간 의료기기 수출 금지 조치도 해제될 것으로 보이며, 베트남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BKAV가 제조한 인공호흡기 시제품도 곧 발표될 예정이다.

베트남에 공장을 두고 있는 일본기업 메트란도 일본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베트남 내 생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로나] 코로나가 베트남 서플라이체인에 미치는 영향 l 코아세안

중국 원자재 공급 감소로 베트남 제조업 타격 심해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중국이 공장을 폐쇄하면서, 전세계 서플라이체인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중국에 경제의 주요 부분을 의존하고 있는 동남아 국가들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베트남도 예외는 아니다. 베트남 내 미국기업들의 모임인 미국상공회의소(암참)의 조사에 따르면 회원국 대다수가 중국 공급업체로부터 원자재를 공급받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70% 정도만 부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산 중단 기업

베트남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는 혼다, 도요타, 닛산, 포드 등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가 대유행으로 생산을 중단했다. 베트남이 4.15까지 국가 락다운에 돌입하면서 생산활동의 지속이 불가능해졌다.

베트남 경제 회복 : 세계 은행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세계은행은 베트남의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는 베트남 제조업과 관광업에 큰 피해를 입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출은 올 상반기 2개월 동안 8% 증가했고, 외국인직접투자 유입액은 25억 불을 넘어섰다.

세계은행은 전염병이 단기적으로 베트남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베트남은 무역 흐름을 다양화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극복해나갈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공급비용 상승

국경이 폐쇄되고 무역이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에티오피아는 육지 국경을 폐쇄했고 미얀마는 모든 상업 항공편을 취소했으며 미국, 캐나다, 대부분의 유럽은 제한을 도입했다.

대부분의 나라들은 여객기를 중단시켰다. 베트남 또한 4월 1일 모든 국제 여객기를 중단했고, 국내선은 사회적 고립 기간 동안 극히 제한되어 있다. 문제는 상업용 여객기도 화물을 운반하고 비행기가 덜 비행하면서 항공화물 가격이 급등했다는 것이다. 베트남에서 스마트폰의 대부분을 만드는 삼성이 예비 부품과 부품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수요가 줄어들면서 많은 수출 기업들이 직원을 해고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몇몇 공장들은 전체 노동력을 줄이고 무급 휴가로 대응하고 있다. 어느정도 상황이 나은 기업들은 단축 교대 근무를 하고 있다.


베트남 기업들도 '언택트' 기술 도입할 때

온라인 쇼핑의 기회

모든 산업이 다 침체기인 것은 아니다. 이른바 '언택트'로 불리는 산업들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식료품 쇼핑은 급증했고, 식품 배달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빅C 슈퍼마켓 체인점의 경우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지점들의 3월간 온라인 오더가 3000건을 넘어섰는데, 이는 전월대비 30% 증가한 수치이다.

닐슨 베트남의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슈퍼마켓 방문 빈도를 50%나 줄였다고 한다. 하지만 여전히 식료품은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온라인 구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급망 다양화해야

베트남의 기업들은 중국의 공급에 너무 의존하고 있다. 이번 계기로 공급망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 애플, 구글, 삼성 등을 모방해 여러국가로 소싱처를 다변화해야 한다. 일본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중국으로 생산설비를 옮긴 기업들이 리턴하는것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은 자동차 부문에서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심하다. 2019년에 거의 40억불의 자동차 부품을 수입했다. 중국의 원자재 수급이 불안정해질때 이러한 위험을 분산하기 위해 한국 등지로 소싱처를 다변화할 필요가 있다.

온라인으로 전환 기회

아직 많은 베트남 기업들이 온라인 유통 채널에만 매달리고 있다.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온라인, 언택트 사업은 더욱 확장될 것이다. 비즈니스는 예전같지 않을 것이다. 물론 그럼에도 오프라인이 가장 큰 시장일 것이지만 소비자들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베트남 기업들도 차즘차츰 준비해야 한다.

[코로나] 말레이시아 총리 "락다운 점차적으로 완화할 것" l 코아세안

5.4 아침에 교통체증 발생하기도

말레이시아가 코로나19 락다운을 완화한다. 5.4 월요일 아침 수천명이 콸라룸푸르 시내에서 자동차와 버스로 출근을 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무히딘 야신 말레이시아 총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감소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3.18 락다운 인해 현재까지 발생한 210억불의 경제 손실을 저지하기 위해 단계별로 락다운을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때문에 오랫만에 말레이시아 시내에서 일부 교통체증이 발생하기도 하였다.

5.3 신규 확진자는 122명으로 4.14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확진자는 6300명에 달한다.

총리의 완화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13개 주 중 9개 주는 감염이 급증할 것을 우려해 완화 움직임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칼리만탄(구: 보르네오) 섬에 있는 가장 큰 석유 야자 생산지역인 사바주는 5월 12일까지 계속되는 이전의 폐쇄 명령을 고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 인도네시아, 코로나 극복위한 추가 지원정책 발표

인도네시아,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자 1000만명에 달해

인도네시아 정부가 두번째 COVID-19 경기부양책을 발표하였다. 여기에는 소득세 감면, 수입세 연기 등의 혜택을 포함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대출금 지원 완화 등의 경기 부양책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제조업만 포함되어 있는 특별세제 혜택도 확대할 예정이다

두번째 경기부양책은 14억불치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향후 6개월동안 소득세 일부가 감면된다. 인도네시아 내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자가 10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는 등 코로나19의 경제적 여파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인도네시아 정부는 경제를 최대한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한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야는 다음과 같이 확대되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 부분 락다운으로 7조원 피해 예상 l 코아세안

싱가포르 부분 락다운 조치가 경제적으로 끼치는 손해가 70억불 (9조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싱가포르 주요 은행인 MAYBANK에서 전망하였다. 이는 싱가포르 전체 GDP의 2%에 달하는 수치다. 싱가포르는 지난 4월초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도높게 시행하여 필수 업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사업장을 폐쇄하였다. 공식적으로는 서킷 브레이커 (Circuit-breaker)로 부르고 있으며, 시행 2주차 접어들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규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매일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현재 서킷 브레이커는 5월4일까지 시행이 예정되어 있는데, 확진자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향후 연장될 가능성이 있다.

싱가포르 정부는 코로나19 이후 경제 성장을 정상적인 수준으로 되돌리기 위해 20조에 달하는 경제 부양 정책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여기에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일반인과 특수산업 노동자들을 위한 재난 소득 정책도 포함되어 있어 국내에도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말레이시아] 국가 '락다운' 추가 연장

말레이시아가 결국 국가 이동제한 (락다운) 상태를 4월28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국가 이동제한 명령은 지난 3월18일에 발효되어 원래는 3월31일에 끝날 예정이었으나 확진자가 4000명을 넘어가는 등 동남아 중에서 가장 높은 수를 기록하는 등에 따라 강도 높은 조치가 연장된 것이다.

말레이시아 국민들은 현재 생필품 구매와 병원 방문을 위해서만 집을 떠날 수 있으며 외식이나 다른 집 방문이 금지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경우에 따라서 락다운이 5월 중반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특히 무슬림 금식기도기간인 라마단이 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어기는 사례가 증가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바이어의 편지] 말레이시아에서 자사 화장품 제조공정에 들어갈 '원료'를 찾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화장품 원료 공급가능한 한국 기업을 찾습니다

말레이시아 화장품, 위생용품 제조기업의 오퍼입니다. 자사 화장품 제조공정에 들어갈 원료를 한국에서 조달하고자 합니다.

​1. Jeju Cherry Blossom Extract (must be from Jeju, must have C/O certification)

2. Habbatus Sauda (black seed oil extract)

3. Formulated Argan Oil

상기 제품 공급가능하신 분은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락처 링크 클릭)

[싱가포르] 코로나19로 피해입은 중소기업 대상 '온라인 화'지원책 실시 l 코아세안

싱가포르 기업청(ESG) '소상공인, 중소기업 온라인화 돕겠다'

국가 서킷브레이커 상태인 싱가포르에서, 정부가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비즈니스'화를 돕는 정책이 팔표되었습니다. 싱가포르는 한국만큼 인터넷 환경이 안정된 국가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아직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가 초고령화 국가인만큼 나이가 있으신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내에서 한국의 중소기업청, 코트라와 유사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ESG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는 중소기업 온라인화 관련 2가지 지원책을 내놓았습니다

1. 국내 온라인 판매 지원
2. 해외 온라인 판매 지원

먼저,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이 국내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아마존, 라자다, 큐텐, 쇼피등을 활용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등록에 필요한 비용 중 최대 90% (맥시멈 9000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며 현재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해외 진출을 바라보고 있는 경우에는 MEP (Multichannel E-Commerce Platform) 사업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용의 최대 90%까지 지원해주며 여러 이마켓플레스에 제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마치 한국의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비슷한 정책입니다....중략


#싱가포르 #동남아 #아세안 #신남방 #코로나 #코로나19 #중소기업 #수출의신 #바이어 #바이어매칭 #비즈니스매칭 #수출상담회

[공유][매경] ① 베트남 올인 한국 기업들 뒤통수, 디지털 국가 전환 시도하는 태국

ASEAN ANALYSIS ①THAILAND 아세안 비즈니스 센터 공동기획 | 베트남 올인 한국 기업들 뒤통수, 디지털 국가 전환 시도하는 태국....


#동남아
#아세안
#신남방
#수출의신
#베트남
#바이어
#바이어발굴
#수출상담회
#비즈니스매칭

[싱가포르] 싱가포르, 설탕 많은 음료는 이제 광고도 못한다

싱가포르 보건부(MOH)가 포장된 가당 음료에 대한 필수 영양 표기와 광고 금지를 2021년 말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힘. 현재 MOH는 2020년 말 해당 규제를 공식 발표 하는 것을 목표로 ‘Nutri-Grade’로 명명되는 설탕과 포화 지방 함유량에 대한 등급 체계를 마련하고 있음.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제조업체에는 약 2년의 제품 준비 기간을 부여할 예정임. Nutri-Grade는 주로 라벨링 표기 의무화와 광고 금지 조치를 골자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기와 같음....중략

[베트남] 베트남 '20년부터 한국 단감 수출 가능 l 코아세안

한국산 단감, 2020년부터 수출 가능

베트남에는 현재 중국, 대만, 뉴질랜드, 미국, 한국산 단감이 수입되고 있으며 일본산 종자로 생산된 단감도 현지에서 유통되고 있습니다.

한국산 단감은 2020년부터 베트남 수출이 가능합니다. 19년에 생산된 것도 수출이 가능하지만 검역 본부 검사 후 가능합니다....중략

[바이어의편지] 싱가포르에서 비접촉 온도계를 찾습니다. 기타 코로나 대응용 제품도 찾습니다

싱가포르 바이어가 한국산 (중국산만 아니면 됨) 비접촉 온도계를 찾습니다. 그 외 코로나19 대응용 제품도 찾습니다 (손소독제는 제외)

싱가포르 믿을만한 의료계 바이어가 한국산 비접촉 온도계를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한국산이 아니어도 되지만, 중국산은 안됩니다 (중국산은 자체적으로 소싱 가능함). 가격보다는 신속성, 신뢰성 있는 제품을 원합니다


제품자료, MOQ, 수출가격 정보를 가지고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주말에도 연락 받습니다

#싱가폴
#코로나
#코로나19
#수출상담회
#수출의신
#바이어
#바이어발굴
#바이어매칭
#온도계
#수출
#동남아
#아세안
#신남방

로딩중입니다.